-
-
요리 마법사 아하부장의 매직 레시피
아하부장 지음 / 프롬비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15일간 15개의 요리..
매직레시피로 요리한 15일 동안의 찐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검은 마법의 유투버로 워낙 유명하신 매직레시피의 저자 아하부장님은,
제가 아하부장님의 까페까지 가입해서 요리를 해볼만큼 제가 애정하는 분입니다.
일단 그의 요리는 간단합니다.
진짜 요리 초보도 쉽게 조리할 수 있고 재료 또한 군더더기 없이 간단합니다.
인공 조미료를 활용합니다.
여기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분들이 많은데, 일단 나는 외식을 1도 안한다. 하시는 분은 안보셔도 됩니다.
조미료 없이는 밖에서 사먹는 맛이 안나거든요.
찐으로 맛있는 음식을 집에서도 만들어 먹어보고싶다. 하시는분은 꼭 보셔야합니다. ㅎ
사실 전부 제가 한번씩 해봤을법 한 요리들입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책의 레시피로 해본 후기로는,
진짜 제가 했을때와 180도 다른 맛이 납니다.
제가 눈감고도 끓일수 있었던 돼지김치찌개는 비쥬얼은 분명 같은데 어떻게 이런맛이 나지? 할정도의 맛이나서 저도 그렇고 같이 먹어본 사람들도 깜짝 놀랐습니다.
가장 마음들었던 레시피는 수원갈비맛돼지볶음과 제육볶음 입니다.
제가 좀 육식파 이기도 하지만, 저렴하고 쉬운 재료로 이렇게 까지 훌륭한 맛을 낼 수 있다는 것에 또한번 감탄을 했습니다.
당연히 뭐 다 아는 맛이고 비슷비슷 할꺼야 생각 했던 제가 조금 부끄러울 정도 입니다.
진짜 이책의 장점을 요약 정리해보자하면,
1. 각 요리마다 만능소스 비법들이 있다.
- 고기+소스 혹은 해산물+소스 등으로 충분히 활용 가능한 만능 소스들이 모든 요리마다 소개됩니다
2. 재료 손질과 소스를 미리 만들어두어 조리법이 간단하다
- 레시피 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든 조리과정이 정말 짧습니다. 대부분은 3-4단계에서 끝납니다.
- 미친듯이 쉽습니다.
3. 재료가 단순하다
- 초반 페이지에 어떤 소스들이 필요한지가 나와있습니다. 그 소스가 없더라도 대체 소스정보도 추가로 주기때문에 충분히 집에 있는 재료로 조리가 가능합니다
4.맛있다
- 이건 뭐.. 설명하나 마나입니다..ㅋ
정말이지 요리책은 아무리 겉이 멋지고 예쁘고 그럴싸해보여도, 실제 해보지 않으면 그 진가를 알 수 없습니다. 요리 이미지를 보기위해 소장하는 책이 아니니깐요. 해보셔야 합니다.
해보셔야 그 진가를 알 수 있습니다!!
이상 15일동안 찐으로 매직 레시피를 활용하여 요리한 찐 후기 였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찐으로 요리해보고 작성한 솔찍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