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 가방에 쏙! 야무진 육아 24개월 - 아기 돌보기부터 엄마 산후관리까지 꼼꼼 완벽 가이드
(주)K.K판타지 지음, 김경인 옮김, 김덕희 외 감수 / 프리미엄북스 / 2008년 6월
평점 :
품절
아이를 낳고 많이도 울었어요.
육아 경험이 없다 보니, 친정 엄마나 친구한테 전화해서 도움을 얻거나 육아서적, 인터넷을 뒤적이곤 했으니까요.
가지고 있는 육아서적은 커다랗고 백과사전 수준의 무게로 인하여 아이가 커감에 따라 자주 보기가 힘들어졌어요.
먼저 보겠다고 기어오거나 걸어오는 아이와 실랑이 하는 일이 자주 있거든요..
‘엄마 가방에 쏙!’ 문구는 정말 예쁘네요.
에세이집 정도의 크기와 무게감, 물론 아이와 외출 시 늘 가지고 다닐 정도는 아니지만 시중의 육아서적과는 확실히 달랐어요.
아직 아이가 어려서 짐은 최대한 줄여야 하거든요.
다행히 집에선 아이가 낮잠 잘 때 곁에서 편하게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고마운 친구는 되었어요.
우선 아기의 생후, 엄마의 산후 개월 수에 알아야 하는 육아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어요.
알쏭달쏭 궁금증을 풀어주는 Q&A는 많은 도움이 되네요.
야무진 이유식 / 야무진 생활교육 / 야무진 질병 사고 대처법 / 알아두면 좋은 소아과 홈페이지 / 알아두면 좋은 육아 관련 사이트 / 알아두면 좋은 보육 관련 사이트 / 부록에 소개된 성장일기, 소아 예방접종표는 만족스럽네요.
아기가 커갈수록 인터넷, 통화할 시간은 점점 없어지거든요.
쉽게 편하게 어디서든지 펼쳐 보기 편한 많은 정보를 담은 이 책은 초보 엄마에게 권하고 싶어요.
물론 간단한 설명뿐인 이유식이나 질병에 관한 부분은 아쉽지만, 콕콕 집어 필요한 정보를 담으려는 노력에 반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