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교육이 희망이다 - 교사, 학부모, 학생을 위한 미래 교육 길잡이
류태호 지음 / 경희대학교출판문화원(경희대학교출판부)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변화하는 교육에 긴장하고 있어요.

컴퓨터 교육을 하고 있어서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 같아요.

수업 받는 아이들의 모습도 모두 달라요.

억지로 하는 아이가 있는 반면, 새로운 지식에 반가워 하면서 더 응용하는 아이도 있어요. 

 

 

4차 산업혁명, 실생활에 필수요건이 되었어요.

교육제도가 자꾸 변하다 보니, 갈팡질팡하지요.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야 할 미래, 문제해결능력, 창의력, 인성 등 요구하는 항목이 점점 많아져요.

모두 완벽하게 다 할 순 없어도 우리가 차근차근 준비하는 자세가 중요해요.

 

 

이 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무엇이 어떻게 변하고 교육은 어떻게 진화하고, 우리는 어떻게 배워야 하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전개되고 있어요.

방대한 자료와 분석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p.74 가상현실 현장학습, 가상현실 기술은 교육에 새로운 형태의 현장학습을 제시하고 VR 헤드셋을 착용 하는 순간 눈앞에 펼쳐지는 화면을 보면서 시작하지요.

시공간적 제약이 적어서 편리성이 있지만, 실제 방문하는 체험과는 현실감이 적어거 조금 아쉬움이 남을 수 있어요.

그래도 장점이 더 많은 만큼 잘 활용하면 효율적인 교육이 되리라 믿어요.

 

'지식의 유효기간은 갈수록 짧아지고 관점의 다양성이 존중되어 하나의 정답이 아닌 여러 가지 가능한 답이 공존하게 된다'는 문구를 기억하면서 전문성과 숙련도의 중요성을 다시 인지했어요.

역량강화에 어떻게 다가설지 한동안 망설였는데 이 책으로 새로운 에너지를 얻고 다시 준비하게 되었어요.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