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전과 5-2 - 전9권 (2018년) 동아전과 (2018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새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반드시 교재 선정을 해요.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문제집 선별이 주목적이에요.

동아전과는 아이가 3학년 때 처음 만났어요.

교과서와 똑같은 구성에 자세한 설명까지 첨부되어 있어서 선택했는데, 놀기 좋아하는 저희 아이에겐 너무 빨리 선택했던 것 같았어요.

그 후론 문제집 위주로 샀어요.


올해 초에도 다른 문제집을 샀는데, 아이가 이번에는 3학년 때 사 준 동아전과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어요.

왜 그러냐고 했더니, 인터넷 강의 듣는 것보다 동아전과로 스스로 공부하고 싶다고요.

그래서 2학기에 다시 만나게 되었어요.



초등전과세트로 아이의 필요에 의해서 새로 만나서 그런지 무척 반가웠어요.

모든 교과서의 내용이 다 들어 있으니, 숙제 하기도 수월하겠지요.



 
첫장에는 아이의 호기심을 끌 수 있도록 학습만화로 시작되었어요.

중요 부분과 낱말정리, 참고사항도 상세히 설명되었어요.
 


'집에서 보는 교과서, 문제집이 필요없는 전과, 서술형 평가 대비 문제집'라는 문구가 고학년이 되니 실감나게 와 닿았어요.

이제 중등과정을 준비하려면 체계적인 학습방법이 필요했어요.

아이 스스로 찾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절실해요.
 

 
● 핵심 문제집: 국어+수학+사회+과학
● 서술형 평가 문제집: 국어+수학+사회+과학
● 영어+예체능: 영어+음악+미술+체육+실과+도덕
● 수학 익힘책+알짜문제


학기중에도 꾸준히 함께 할 수 있는 교재로 좋아요.

우선 국어에 만족해요.

교과서에 충실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동아전과를 받자마자 제일 먼저 사회를 보았어요.


● 교과서 개념 [사회]
1. 우리 역사의 시작과 발전
2. 세계와 활발하게 교류한 고려
3. 유교 문화가 발달한 조선


2학기에 역사에 대해 공부한다고 하니 궁금했대요.

이번에 청소년 도슨트 활동도 하고 있어서 더 그런 것 같아요.
 

 
각 교과마다 자세한 설명과 예시가 있어요.

과학 실험동영상은 정말 유용해요.

많이 이용할 듯 해요.
 

 
수익숙제 할 때, 수학 교과서가 없어서 연계 시키려면 문제집을 찾았는데, 이젠 든든한 동아전과가 있네요.

글꼴이 작지만 참고하기엔 괜찮아요.
 

 
다양한 문제도 풀 수 있어서 응용력도 쑥쑥 자랄 것 같아요.
 


고학년이라면 효율적인 공부로 동아전과를 선택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번 학기에 아이가 잘 활용하면, 내년에도 선택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