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제주살이에 진심입니다 - 자기만의 방법으로 제주살이 꿈을 이룬 다섯 명의 여자들
김정애 외 지음 / 예문아카이브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제주에서 살고 있는 이들이 들려주는 진짜 제주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이다. 도시의 빡빡한 일상에서 벗어나 나 자신을 찾고 싶은 사람들에게 꿈과 용기를 전해준다.

제주에서 살고 싶은 이유는 각자 다르지만, 아름다운 자연, 풍성한 먹거리, 여유로운 일상에 대한 갈망은 공통적인 것 같다. 하지만 실제로 제주로 떠나기란 쉽지 않다. 편리함과 익숙함을 버리고,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 상의해보고 싶어도 단순한 응원이나 막연한 반대에 부딪힐까 두려움을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고민과 막막함을 가진 이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다섯 명의 작가들은 각자의 나이와 경험, 삶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제주에서의 삶을 어떻게 즐기고 꿈을 이루는지 알려준다. 그들의 이야기는 현실적이고 솔직하여 독자들은 쉽게 공감하며 고민과 꿈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이 책은 여러 작가들의 다양한 시선을 통해 제주에서의 삶과 일상을 엿볼 수 있다. 제주의 풍경과 자연, 그리고 이곳에서 사는 사람들의 마음이 여러 장면을 통해 묘사되어 있다. 각 이야기는 소중한 교훈과 영감을 전달하며, 독자로 하여금 제주로의 이동을 상상하며 마음속에 품고 있던 제주살이의 꿈을 다시 한 번 일깨워준다.

이 책을 통해 다섯 명의 여성들이 제주에서의 삶을 어떻게 즐기고 꿈을 이루었는지 알게 되었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도전적인 제주살이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모험과 용기를 부여하는 길잡이가 될 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