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꺼꾸리의 어린이 안전 백과 -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작
정주일 외 9명 지음, 이윤정 그림, 허억 감수 / 책고래 / 2016년 1월
평점 :
집집마다 비상약통들 있으시죠?
바로 이 책이 비상약통같은 필수 아이템입니다. 특히 어린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반드시 꼭 비치해놓으시길 추천합니다.
아이를 키워보신 부모님들이라면 아이가 다쳐서 혹은 갑자기 아파서 놀랐던 기억들 다들 있으실겁니다.
가끔 뉴스에 심심치않게 보도되는 사건중에 아이가 세탁기안에 들어갔다가 다치거나 놀랐다는 이야기 들어보셨죠?
제가 알기로 일단 세탁기안에 갇히면 안에서는 문을 열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요즘엔 안에서도 열수 있는 세탁기가 나온다고는 하는데 어린아이가 당황하고 울기시작하면 문을 열겠다는 생각을 미처 할 수가 없는거죠.
그리고 강변이나 바닷가에서나 터뜨리는 줄 알았던 폭죽이 이제는 거리곳곳에서 만나게 되는데요. 저도 깜작 놀랄때가 많았어요.
미리미리 안전하게 확인하지 않으면 큰 사고가 날 수도 있는 폭죽 이렇게 사용해야 한다네요.
여러개를 한꺼번에 사용하지 말아야 하고 바닥이 평평한 곳에서 해야하고 분해 변형하면 안된다고 하니 꼭 주의시켜주세요.
제 아들녀석오 어릴적에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다가 다친적이 있었는데요. 안전하게 타는 방법이 잘 나와있으니 꼭 교육시켜서 타게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건 아파트 공화국인 우리나라 국민들이 꼭 주지해야 할 것 같은데요. 저도 뒷 베란다에 있는 완강기 사용법을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엊그제도 아파트 화재 뉴스가 몇건이나 보도 되었는데요. 갑작스런 화재에다 고층에 사는 사람들이 완강기 사용법을 익혀두지 않으면 꼼짝없이 사고를 당하고 말겠더라구요. 요건 아이들과 같이 몇 번씩 연습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살다보면 언제든지 당할 수 있는 사고를 미리미리 예방할 수 있는 대처법들이 꼼꼼하게 나온 책입니다.
아이들과 동화 읽듯이 읽어가다 보면 분명 언젠가는 잘 읽어두었다고 생각할 수 있는 상비약같은 책! 꼭 비치해두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