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로 말하라 - 단숨에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숫자의 마법 26가지
사다이 요시노리 지음, 임해성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과 숫자는 분명 다르다. 하지만 수학을 어려워한 사람이라면 숫자만 봐도 거부감을 느낄지도 모른다.



오랫동안 경제활동을 해온 저자가 경험을 통해 습득한 비즈니스의 비법을 숫자로 해석한 책이다.

지금 이시간 정도면 많은 회사에서 회의를 할 시간이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프레젠테이션을 할지도 모른다. 회의나 프레젠테이션을 많이 참석해본 사람들은 안다. 사람에 따라 얼마나 지루하고 시간을 낭비하는 회의가 되는지를..



때로는 너무 경직되고 단정적인 언어가 상대를, 특히 상사에게 불경하게 들릴 우려가 있다.

하지만 요점을 간략하게 정리해서 전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알고 있다. 메일을 보낼 때에도 제목부터 18자를 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가 강조한다.



인성이 좋다고 사회생활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냉정하게 보이지만 정확한 판단과 전달이 필요하다. 나의 비즈니스 방법에 문제는 없을까, 점검해보는 좋은 시간이다.

특히 나처럼 직선적이 성격이어서 혹시 상대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았을까 걱정했던 사람이라면 돌려 말하지 않고 숫자로 말하는 방법을 더 익혀 장점으로 승화시킬 수 있다고 한다.




우선 나는 어떤 유형인지를 파악하는 것 부터가 중요하다.

체크리스트도 있으니 꼭 진단해 보기를 권한다. 생각보다 우리는 자신을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특히 마케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읽어보고 숫자로 말하는 법을 익히라고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