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 부, 성공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나폴레온 힐 지음, 권혁철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의 끈이 느슨해지거나 열정이 식어감을 느낄 때, 아예 꿈조차 꾸어지지 않을 때 선택할 수있는 책이 바로 나폴레온 힐의 책이다.



그의 책은 주로 자기계발서인데다 하고 싶은 얘기가 뻔할 것이란 예상을 넘어서 공감을 이끌어내는 기법은 그를 넘어서기 힘들다. 자기계발서가 이렇게 재미있고 따라가고 싶을 정도가 되기는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일단 그의 주변사람들이나 실제 사례등이 많이 실려있어 공감하기가 더 쉽다.



신은 극복할 수 있을만큼의 시련만 주신다고 했지만 막상 겪는 사람 입장에서 보면 극복하기 쉽지 않을 뿐더러 어떤 사람들은 스스로 삶을 마감하기도 한다.

그리고 실제 그가 겪었던 시련-아들의 청각장애-을 듣다보면 남들한테만 잘하라는 조언이나 다그침이 아니라는 생각에 숙연해지기도 한다.



그가 전하는 성공의 법칙들을 잘 들여다보면 공통된 것들이 있다.

성공을 향해 목표를 정하고 행동으로 돌입하라는 말이 그렇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종이에 상세하게 기술'하라는 소리를 강조하고 있다.

심지어 아침에 일어날 때 다짐의 소리를 실제 외치라고도 한다.

그냥 맘만 먹어서는 이루기 어렵다는 것이다. 내가 생각하고 목표하는 일을 쓰고 읽어서 눈으로 귀로, 결국은 온몸으로 각인시키라는 뜻일 것이다.



텃밭을 가꾸다 보면 가꾸려는 채소보다 잡초가 더 무성하게 잘 자라고 벌레도 잡초는 좋아하지 않는다는 걸 알 수 있다.

비옥한 땅도 방치해두면 잡초로 무성해진다라는 말을 명심하자.

아니 지금 내가 가꿔야 할 땅은 비옥하기나 한지 뒤돌아보자.

그래야 뭐든 심고 가꿀 것이 아니겠는가. 많은 생각이 들게한 명저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