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정리된 통계들과 분석을 보면서 굳이 왜 다이소를 리서치 하고 이런 책을 냈을까 생각해봤다.
누구나 부담없이 드나들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매장이 소비자에게 어떤 이미지인지를 캐치해내고 다른 기업, 특히 다이소같은 매장을 운영해보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더욱 더,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 된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스토어를 많이 이용하는 편인데 다이소에는 왜 오프라인쪽이 더 성황을 이루는지 알게된다. 또 하나 매장직원들에 대한 평가가 비슷했는데 나 역시 그 점에 공감하게 된다. 진열에 바빠 고객대응에 좀더 집중하지 못하는 것이 좀 유감스럽다.
'국민가게' 다이소를 찾는 고객들의 의견들이 많이 비슷해서 놀라웠다.
사용금액도 대동소이했다.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거나 운영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