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해커스 한 권으로 끝내는 만능 일반상식 (취업 상식 기본서) - 공기업/금융권/언론사/대기업 대비 | 분기별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상식 자료(PDF) | 기출유형모의고사 3회분 수록 | 고빈출 상식 키워드 수록
해커스 취업상식 교육연구소 지음 / 해커스잡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필요한 상식이 너무나 많다. 오죽하면 입사시험이나 승급시험에 상식문제가 나오겠는가. 이런 기초적인 상식이 없다면 분명 사회생활이 불가능할 것이다.



일부러 신문이나 책을 많이 읽어도 내가 필요한 꼭 집은 상식이 필요한데 바로 이 책이 그런 만능 일반상식책이다. 공기업이나 언론사, 대기업같은 곳에 입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챙겨 보고 외워야 할 책이다.


빈출수가 많은 상식문제들을 분야별로 잘 분류하여 설명해놓았고 모의고사로 다시한 번 확인이 가능하게 만들어졌다. 굳이 입사를 준비하지 않는 사람들이라도 살아가면서 쓰임새가 많은 상식들이 그득하여 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배가 부른 느낌이 들 것이다.


2024년 최신판이라 최신 등장하고 있는 새로운 단어나 상식들이 생생하게 담겨있다. 쭉 훑어보니 정말 새로운 단어가 많아졌고 세상의 흐름역시 빠르게 진화하는것 같아 조금은 당황스럽기도 하다. 고작 내가 아는 상식 수준을 보니 20점도 되지 않는 것 같다.


두껍다고 겁먹지 말고 찬찬히 들여다보기 시작하면 마치 옛날이야기를 읽는 것처럼 잘 읽혀진다. 어떤 상식은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기도 하고 내가 기억하고 있던 것이 잘못된 것이라는 것도 확인하게 된다. 말하자면 내 머리속 상식을 다시 재배열하는 느낌이랄까.


확실히 젊었을 때 보다 외우기가 쉽지는 않지만 열심히 들여다보고 있으니 경제학자나 역사학자들이 말하는 것이 쏙쏙 들어온다. 이게 바로 이 책의 능력이다.

마지막 부분에 있는 '실전모의고사'를 보니 문제의 수준이 장난이 아니었다.

한 두가지 정도만 알고 덤볐다가는 해답을 찾기 어렵도록 문제를 제대로 출제했다.

하나의 문제에 여러가지 문제를 풀어야만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배치한 것이다.


창피해서 결과는 적지 못하겠지만 해답서에 들어있는 설명으로 머리속에 콕 박히는 기분이었다. 시험에 도전하든 퀴즈에 도전하든 가장 많이 출제되는 문제들을 꼼꼼하게 설명한 해커스의 이 책 한권이면 지식인이라는 자부심은 물론 어디가서도 뒤처지지 않을 자신이 생길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