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 - 세계에서 가장 잘 파는
두번째 월급.보표.정현군 지음 / 호우야 / 2023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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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프 베조스가1994년 시애틀에 세운 전자상거래를 기반으로 하는 IT기업인 '아마존'은

크게 성공하여 제프 베조스를 미국에서 열 두번째 부자로 만들었다.

 

 

과연 '아마존'의 성공비결은 무엇일까. '아마존'만의 특별한 마케팅 법칙은 무엇일지 이 책으로 살펴볼 수 있어 기대가 컸다.

 

 

소비자들이 아마존을 이용하는 이유는 바로 고객중심의 사고를 고집하는 경영철학 때문이라고 한다. 최적화된 검색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고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다면 분명 소비자의 입장에서 이용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단순히 미국내 제품뿐만이 아니라 전세계에서 유통되는 모든 제품을 다루고 있다니 해외직구를 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구매를 할 수도 있다.

 


 

최근 K-문화의 영향으로 아마존내에서도 K-브랜드 카테고리가 있을 정도라니 참 감사한 일이다. 말하자면 K-문화가 대한민국을 전세계로 알려지게 하는 힘이 되었고 실제 매운라면이나 한국화장품들은 전세계인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그 붐에 '아마존'이 한 몫 하고 있으니 참 고마운 기업이다 싶다.

 

 

그냥 멀리서 '아마존'의 성공만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내 사업에 접목할 수 있다면 성공의 열쇠를 얻는 셈이다. 바로 그 마케팅 법칙에 대한 팁이 여기 자세히 나와있다.

잘 파는 법을 알고 싶다면 잘 파는 사람의 전략을 훔쳐라!

참 멋진 말이 아니던가. 것도 당당하게 훔칠 수 있다니 합법적 절도인 셈이다.

이런 절도는 꼭 해야한다. 실제 성공한 마케팅 예에서 수많은 비법을 전수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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