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만 잘했을 뿐인데 매출이 두 배가 됐습니다
손정일 외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코로나사태이후 자영업자들이 위기를 맞았다. 빌딩 사이에는 임대 문구가 나붙은

매장들이 즐비해졌고 대출이 급증했다는 보도가 연신 나오고 있다.

이런 와중에 창업이라니 정말 괜찮을까.

'위기가 기회다'라는 말이 있다. 이 와중에도 신기하게 매출이 급증하는 매장이 있다.

 


 

 

배달사업이나 언택트업종중에는 이런 위기가 기회가 되는 경우도 있다는 것이다.

눈여겨 보면 나도 이런 인기업종에 수저를 얹을 수도 있다는 말이다.

하지만 창업전에 반드시 검토해야 할 일드리 어디 한 둘이랴.

여기 스타트업을 위한 시장조사 방법을 모아놓은 책이 있다.

 


 

 

빅데이터를 통해 내가 가려고 하는 길에 대한 정보를 모을 수 있다면 용기좀 낼 수 있지

않을까. 발로 뛰는 방법도 있겠지만 이렇게 온라인 시장조사를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하여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방법이 있다면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주로 네이버 검색만 했던 나로서는 구글이나 줌, 다음같은 대중적인 검색엔진뿐만 아니라

국가통계포털사이트가 있다는 것도 몰랐다.

유료인 경우도 있지만 대체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검색사이트가 엄청 많다는 것이

놀랍기만 하다.

 


 

 

지피기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다.

전쟁에 나가는 병사라면 무기부터 전략까지 무장을 잘해야 한다.

매출을 두배 올리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시장조사를 하기 위한 검색을 잘 이용하면

일단 어느정도 무장은 되는 셈이다.

 

나같은 아날로그 세대에서도 절대 어렵지 않아서 너무 좋다.

성공을 위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면 내가 어느 길로 나아가야 하는지를 알수 있다.

이 책에 소개된 방법대로 따라가다 보면 사업의 선이 저절로 구상될 것이다.

오랫동안 현직에서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의 조언이 담긴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