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통합 마케팅 - 쇼핑몰.스마트스토어 매출 10배 올리기
임헌수.최규문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소상공인들이나 자영업자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해마다 경기가 나빠졌다고 하는

소리를 몇 년째 듣고 있지만 올해는 특히 더 안좋을 것이란 얘기가 들린다.

이제 더 이상 버틸 시간도 여력도 없는 사람들이 넘치고 가게는 '임대'라는 문자를 매달고

죽어가고 있다. 이런 시대에 과연 어떤 사업을 해야 먹고 살 수 있을까.

 

 

 

최근 등장하는 TV CF들도 웹으로 쇼핑을 하거나 배달을 하는 등 온라인 세상에 대한 주제가 대부분이다.

나 역시도 뭔가 필요한 게 생각나면 휴대폰 검색부터 시작하게 된다. 오프라인보다 싸기도 하고 발품을 팔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하긴 나처럼 이런 사람들이 많다보니 재래시장이나 쇼핑몰들이 더 고전하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그럼에도 대세는 이제 보이는 매장이 아닌 웹으로 검색으로 지배되는 세상이다.

'위기는 기회다'라는 말처럼 이런 불경기가 오히려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기회가 될지도 모른다.

 

 

 

나만의 쇼핑몰이나 스마트 스토어를 SNS로 개업하는 방법이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본다.

입소문이 잘 나고 노출만 제대로 잘 된다면 해볼만한 시도가 아닐까.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등에는 이런 사람들을 위한 기능들이 있다고 한다.

차근 차근 읽다보니 절대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마케팅을 펼치기 위해 꼭 필요한 필독서가 바로 이 책이다.

이제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거래액은 100조원에 이른다. 상상하기 힘든 금액이다.

SNS는 국경도 없고 장벽도 없다. 대한민국 안에서만이 아니라 세계가 무대가 될 수도 있으니 그야말로 무궁한 시장이 될 수밖에 없다.

 

일부러 시간을 쪼개고 학원비를 들여서 갈 필요도 없다. 혼자힘으로 개업이 가능하도록 가이드가

잘 되어 있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미 저자들의 도움으로 SNS 마케팅 작전을 펼쳐서 열매를

따고 있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매장도 필요없고 직원도 필요없는 그야말로 혼자만의 노력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는 SNS마케팅 실전 전략을 꼼꼼하게 독파해보는 것이 성공의 열쇠가 되지 않을까.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