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미트 패러독스
강착원반 지음, 사토 그림 / 놀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당 트윗 덕분에 한국인 작가분이 일본에서 출판 후 계약만료가 된 작품을 번역하여 올려주신 것으로 알고 있던 작품이었는데, 마침 다산북스에서 서평단을 모집한단 소식에 헐레벌떡 달려가 신청한 끝에 영광스런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보통 '좀비물' 하면 좀비와 인간과의 치열한 다툼을 주로 상상하기 마련인데…데드미트 패러독스에서는 좀비(이 작품에서는 죽은지 30일 내에 다시 살아나는 사람들을 일컫는다)와 인간과의 “공생”을 다루고 있다는 점이 무척이나 인상적이었다.


 게다가 좀비의 '사망보험금', 더 나아가 '생존여부'를 둘러싸고 치열하게 벌어지는 법정 공방이라니…어떻게 이런 소재를 상상하셨을까? 심지어 승패여부에만 집중하던 나같은 독자에게 선사하는 뜻밖의 반전까지…. 변호사, 의사, 각자의 자리에서 의무를 다해가며 스스로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인간과 좀비들의 모습이 신선하면서도 너무나도 흥미로워서.

결국 책을 펴고 앉은 자리에서 금세 다 읽어버리고 말았다.



 그리고 다른 지점에서 흥미로웠던 점이 한가지 더 있었는데... 이 책의 원본이 '한국인 작가가 일본에서 출판한 책' 이라는 점 때문에 발생하는 아주 기묘한 현상이었다.
 책의 본편에서는 아무래도 시대적, 장소적 배경이 모두 다른 탓에 그것이 잘 드러나 보이지는 않았지만, 뒤이어 이어지는 단편 에피소드에서 '화폐는 엔화'일지언정 문자내역에 보이는 '카드사 문자'에서 너무나도 진하게 느껴지는 한국만의 감성이 보여서 나도 모르게 웃어버리고 말았다.
 
 생각해보면 한때는 만화책도 참 많이 모으고 읽었었는데, 출판만화에 손이 잘 가지 않게 되었던 건 아마도 잘 하고 있던 덕질을 그만두고 취업준비를 할 무렵 즘이었던 것 같다. 슬픈 현실...

 아무튼 그런 덕분에 최근엔 외부에서도 빠르게 접하기 쉬운 웹툰이나 주로 읽었지 이렇게 본격적인 출판만화는 정말 몇년만에 읽어보는 것 같은데, 그래서 출판 만화가 다소 어색할 나에게조차도 흐름이 전혀 끊기지 않게 느껴지는 장면 및 대사 배치와 탄탄한 스토리, 깔끔한 작화까지.
 무엇 하나 부족함이 없이, 읽는 재미가 있는 책이었다. 왜 작가분들께서 만화 강국인 일본에서 인정받고, 수상까지 거머쥐게 되었는지 알 수 있을 만큼.

(+) 작가분을 찾아 배회하던 트위터(X)에서 해당 작품의 후기만화를 찾아 무척 즐겁게 보았던 탓에 후기만화의 링크 또한 함께 남겨본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