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 서울에서는 무슨 일이
정명섭 외 지음 / 한끼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메가시티 서울을 배경으로 한 네 편의 미스터리 앤솔로지!

레트로풍의 책표지도 참 좋았지만 개봉동, 연희동, 대학로, 신촌이 배경인데 개봉동을 제외한 지역들은 예전부터 자주 가서 놀았던 지역이라 뭔가 더 반가웠음!

재개발로 인해 벌어진 사건, 죽은 남자친구를 위한 복수, 우연히 알게 된 여자가 갑자기 사라져 그녀를 찾아 나서는 이야기까지. 한 번쯤은 뉴스에서 접했던 이야기들과 실제 지명이 등장해서 소설이지만 실화 같았다.

네 편의 이야기는 달랐지만 ‘서울’을 중심으로 조금씩 연결된 것 같았고, 어느 것 하나 재미없는 이야기가 없었을 정도로 사건을 파헤치고 결말에 도달하는 과정 또한 재밌었다!

서울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는
도시다 보니 늘 빠르게 변하고 수많은 일들이 일어난다. 겉은 화려해 보이지만 어쩌면 가장 외로울지도 모르는 도시 서울. 그래서 누군가에게는 살고 싶은 도시일 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멀어지고 싶은 도시일 수도 있는 서울.

지금, 서울에서는 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P.129
"사람마다 추구하는 가치가 다르겠죠. 돈을 좇는 걸 무조건 나쁘다고 생각하지는 마세요. 대신에 나와 추구하는 가치가 다르다고 생각해 보세요. 모든 게 지금 그대로일 수는 없거든요. 때가 오면 잘 보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날서울에서는무슨일이 #정명섭 #최하나 #김아직 #콜린마샬 #한끼 #책 #책추천 #책리뷰 #도서추천 #도서리뷰 #bookstagra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