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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에타
해리엇 컨스터블 지음, 이은선 옮김 / 다산책방 / 2025년 8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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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협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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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4년 베네치아. 이곳에서 아이를 가진 가난한 엄마에겐 두 가지 선택지가 있다.
운하에 갓난아이를 떠내려 보내거나, 피에타 보육원의 담벼락에 뚫린 구멍에 아기를 밀어 넣거나.
8년 전, 태어난 지 열흘 만에 피에타 보육원의 담벼락에 뚫린 구멍을 통과한 안나 마리아. 그녀의 대한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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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0년대, 베네치아, 여자, 음악, 바이올린. 이 소재들만으로도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었다. 심지어 실존인물에 대한 이야기라 더더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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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나가 고아고, 불우한 환경인건 알지만 야망과 욕심이 너무 많아서 초중반엔 약간 거부감도 있었다. 하지만 중후반부는 뭐랄까.. 저 시대에 남자도 아닌 여자가 자기가 갖고 있는 천재적인 재능을 가지고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하는 게 쉬운 일이 아니라는 걸 알아서 대단하게 느껴지면서도 한편으로는 안쓰럽기도..ㅠㅠ 그리고 이 책에도 등장하는 빌런때문에 힘들어했지만 누구보다 멋있게 한방에 복수하는 장면도 기억에 남고! 한없이 당하기만 했으면 열불 터졌을 듯. 물론 안나 성격상 당하기만 하진 않았겠지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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척박한 환경 속에서 여성들이 서로의 능력으로 길을 개척하고, 또 그 영향력을 좋은 방향으로 펼쳐나가는 모습이 가장 인상 깊었던 것 같다. 읽을수록 안나라는 인물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소설이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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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33
“언젠가는 우리가 여길 다스릴 거야." 안나 마리아가 그녀의 도시를 내다보며 말한다. "진짜로 그렇게 될 거야. 지금처럼 그러는 척하는 게 아니라. 우리는 베네치아가 자랑하는 음악의 왕이 될 거야. 관객들이 우리 발치에 엎드릴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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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374
이런 기분은 처음이다. 사랑받고 싶다는 무지근하고 둔한 아픔이 몸속 깊숙한 데서 느껴진다. 그녀의 재능을 보며 즐거워하는 청중이나 대중이 아니라 머리칼을 가볍게 쓸어주며 다 잘될 거라고 말해주는 사람이 있으면 좋겠다. 너는 못된 인간이 아니라고, 지금까지 일군 모든 걸 지키려면 어쩔 수 없었다고 말해주는 사람. 어쩌면 심지어 오늘은 연주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여기에서 쉬어도 된다고, 꿈속에서 물에 빠져 허우적대는 일 없이 푹 자도 된다고 말해주는
사람.
하지만 그녀를 달래줄 사람은 없다. 여기에는 그녀 혼자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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