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야기를 지키는 여자
샐리 페이지 지음, 노진선 옮김 / 다산책방 / 2025년 3월
평점 :
#서평단도서
책을 좋아하고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수집하는 걸 좋아하는 청소 도우미 재니스. 자신의 이야기는 절대 하지 않는 그녀가 B부인과 유언을 만나며 조금씩 달라지기 시작하는데,,
영국에서 ‘국민소설’로 불린다는데 이유를 알 것 같았다. 나도 재니스처럼 나의 속마음이나 깊은 이야기는 잘 안 하는 편이라 그런지 이 책이 위안도 되고 힐링도 되었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느 정도 나의 깊은 이야기나 감정을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꺼내는 것도 중요하고, 그렇게 함으로써 나의 감정도 어느 정도 정리가 되고 새로 시작할 수 있다는 걸 재니스를 통해 느낄 수 있었다.
어렸을 때 겪었던 안 좋은 일들을 극복하고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된 재니스를 응원해주고 싶고, 나처럼 속마음을 꺼내는 것을 주저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P.94
"베키의 이야기가 실화인가요?" 재니스는 실화만 수집하기 때문에 이는 중요한 질문이다. 그녀는 이 문제를 오랫동안 심사숙고했고, 이야기는 현실에 기반해야 한다고 믿는다. 그래야만 우리 삶에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날 수 있고, 보통의 평범한 사람에게도 비범한 힘과 선의가 있으며 그로 인해 늘 희망이 있다고 믿게 되기 때문이다.
🌸P.376
재니스는 부엌을 서성거리며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명확하게 표현하려고, 붙잡으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그들의 이야기에서 선한 본성과 기쁨을 발견할 때면 위안을 받아요. 지극히 평범한 사람들, 그저 묵묵히 살아가며 최선을 다하려는 사람들이죠. 하지만 지금 부인은 철저히 이기적인 사람의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악당이 되어야 할 사람을 데려다가 '이봐, 이 사람한테는 이런 장점도 있다고'라고 말하고 있다고요." 재니스는 서성이며 주먹을 불끈 쥔다.
#이야기를지키는여자 #샐리페이지 #다산북스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책추천 #소설추천 #책 #소설 #영국국민소설 #영국소설 #소설신간
#영국 #영미문학 #인생소설 #힐링소설
#휴남동서점 #어서오세요휴남동서점입니다
#미드나잇라이브러리 #오베라는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