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휘의 월급 받는 알짜상가에 투자하라
배용환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런 종류의 책은 내용이 어느 정도의 믿음감을 가지고 있는지 정보가 되는지에 대한 생각이 먼저 들 것 같다. 작가는 부동산 클라우드를 운영하고 부동산 분야 팟캐스트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꾸준히 강연을 하고 상가투자에 대한 컬럼을 쓰고 있다.

우리들은 예전부터 아파트나 땅에 열광해 왔다. 하지만 은연중에 상가 한 채를 가지고 거기서 나오는 가게 세를 받아서 살고 싶은 꿈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이 작가도 부자가 되려면 알짜 상가를 하나씩 모으라는 말을 강조한다. 자신의 상가 투자담과 실패담을 정리해준다.

페이지마다 알짜 상가를 고르는 기준부터 매 페이지마다 사진과 꼭 집어주는 팁을 덧붙이고 있어 알차다. 본인이 투자를 했던 사례를 매 장의 뒤에 올려두어 어떤 부분이 잘했고 어떤 부분이 잘 못 되었는지 알아볼 수 있게 했다. 실용적인 내용으로 매 장마다 담아둔 사례가 알차다. 2장에서는 경매에 대한 사례를 볼 수 있게 정리해 두었다. 3장에서는 입지 경쟁력을 소개한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바로 상가를 고를 수 있는 가장 큰 기준점이 아닌가 한다. 내가 상가를 찾아가 봐도 지하철이나 교통이 좋은 상가라도 계속 임대라는 표시만 붙여져 있는 상가들을 많이 봤다. 무엇이 문제인가 역세권만이 문제가 아닌 것 같다. 그런 입지 조건을 잘 알려주는 내용으로 잘 정리해 두었다. 유명상권의 조짐을 파악하라는 말 중에 신용카드 가맹점 수를 눈여겨보라는 말도 와 닿는다. 트렌드에 따라 뜨는 업종과 지는 업종을 따져가면서 골라낼 수 있는 방법들을 잘 정리해 둔 점도 마음에 든다.

오래도록 마음에 드는 알짜 상가를 가지려면 품도 들고 노력이 든다, 하지만 꾸준히 보는 힘을 키워나가야 노력한만큼의 결실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