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중국어 회화 1 : 입문 - 혼자서도 문제없는 시원한 중국어 회화 1
길노을 지음, 리쉬에화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중국어는 언제나 유쾌한 느낌이 난다. 발음도 성조가 있어 리듬에 따라 말하게 되는 음악적인 언어라고 생각된다. 즐겁게 말할 수 있는 언어...하지만 잘 하지 못하면 그도 저도 아니다.

시원스쿨의 책이라서 기대를 무척 했다. 시원스쿨은 광고하는 대로 뭔가 쉽게 유쾌하게 책을 만들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특히 언어 공부에 대한 부분은 더더욱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만들어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표지부터 시원한 파란색에 중국의 명물들이 보이는 그림이 있어 재미있다. 책안에는 별책으로 간체자 쓰기 노트와 MP3 CD와 문장과 단어의 발음 노트들이 들어있어 중국어 공부에 도움이 된다. 간체자 쓰기는 선별된 단어들이 차근차근 나눠져 있는 칸으로 쓸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 알맞다.

이 책의 구성은 먼저 주요 표현과 주요 어법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배울 표현들을 미리 정리해 앞서 공부할 수 있게 해 두었다. 그 다음은 단어와 문장을 준비하는 단계로 외울 것들이 많이 있는 부분이다. 회화부분은 일상생활에서 가장 자주 쓰이는 문장들을 회화로 구성했다. 단원에서 다루지 못한 어법과 내용을 쉽게 구성해 익히지 좋다. 단원마다 들어있는 회화만 공부를 해 보아도 중국어 좀 한다는 말을 듣지 않을까?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표현이라 유용하다. 어법도 회화 안에서 나온 어법을 정리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해 두었다. 말하기와 연습문제도 뒤쪽에 들어있다. 연습문제를 통해 단원에서 공부한 내용을 골고루 평가할 수 있는데 확인하는 정도로 사용하기 좋은 페이지다.

발음 코너를 따라 정리해 두어 중국어의 어려운 발음들을 맞출 수 있다. 단원의 끝에는 중국의 문화를 소개하는 이야기를 넣어 두었다. 예를 들면 중국인의 상대에 따른 호칭들을 정리한 내용이라던지 그런 식이다. 글씨도 크고 올컬러에 사진도 많이 들어가 있어 어려워 보이거나 딱딱해 보이지 않는다. 이 중국어 책 입문편이면 들어있는 회화 사례를 통해 다양한 중국어 회화 몇 개는 암기하고 알아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