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엣지 실전 1000제 LR 5 SET + 해석해설
박영수 지음 / PUB.365(삼육오)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4종의 MP3를 미국, 영국, 호주, 남녀 원어민이 참여해 실제 시험과 동일한 방식으로 녹음에 좋다. 사실 미국식으로만 만들어진 녹음 내용에 익숙해져 있으면 당황한 상황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미국 이외에 영국이나 호주 인들의 발음으로 녹음된 내용을 들어 보면서 연습을 하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미국인들의 발음과 다른 영국식 발음은 마치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와 같은 느낌을 주기 마련인데 영국식 영어를 쓰는 영국과 호주의 발음까지 들어 볼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

LC와 RC합쳐서 7개의 파트로 나눠져 있는데 각 파트별로 신 유형을 분석하고 있고 기출분석 및 시험 공략 법까지 꼼꼼하게 정리해 두었다. 맨 뒤에는 실전에 대비하는 토익 OMR카드 5장이 들어 있어 실전처럼 시험을 연습하기에 좋다. 문제를 많이 풀어본 것은 아니지만 글씨체도 보기 좋고 종이 질도 깨끗하고 좋아 계속 보기 좋다.

특히 실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문제들이라서 틀린 부분은 체크하고 문제 유형을 파악하기에 좋다. 책이 기존의 문제집들처럼 두껍지 않아서 문제를 매일 나눠서 풀고 정리하고 한 권을 끝냈다는 성취감을 느끼기에 좋다. 많은 영어책들이 기본적으로 들어 있을 내용보다는 군소리를 많이 넣고 책을 두껍게만 만들어 난감했었다. 언제나 책을 다 볼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이다. 하지만 이 책은 실전 문제들을 정리해 두어 풀 수 있는 문제들만을 정리해 실용적인 느낌이다. 그래서 풀어보기 좋다. 영어공부를 열심히 해보겠다는 연초의 다짐을 잊지 말고 차근차근 해나가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