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 TAP - 모바일 비즈니스에서 승자가 되는 법
아닌디야 고즈 지음, 이방실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경영이나 경제 분야를 모르는 나에게 조금은 도움이 되는 느낌이었다. 책의 제목은 ‘TAP’이다. 탭이 주는 말의 묵직함이 느껴진다. 나도 스마트폰부터 탭까지 열심히 쓰고 있는데 이 책은 모바일 비즈니스에서 승자가 되는 법을 소개한다고 부제를 달아두었다.

삼성과 애플, 알리바바 증 세계적 기업이 주목한 마케팅 필독서라고 칭했고 다음 소프트 부사장이 추천하는 책이라고 써 있다. 이 책의 어떤 점이 이렇게 매력적인가

이 책의 작가는 뉴욕대 스턴경영대학원 석좌 교수인 아닌디야 고즈 다. 우리 시대 휴대전화의 기술이 어디까지 왔는지 휴대전화와 인간행동이 어떻게 변화와 발전을 가져왔는지에 대해 적어 두었다.

모바일로 사고 싶은 물건을 고르고 모바일로 결제를 하는 것은 아무렇지도 않은 일이 되었다. 손쉽게 손안에 들고 다니는 결제 도구인 셈이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휴대폰으로 결제를 한다는 것은 상상도 못했었는데 이제는 누구나 쉽게 원하는 것을 얻는다. 모바일 시장은 이제 누구도 상상할 수 없는 거대한 트렌드가 되었다. 저자는 스마트폰은 오프라인 채널과 디지털 채널을 연결해주는 접착제라도 했다. 맞는 말이라고 본다. 요일에 따른 광고전략과 효과나 쿠폰의 유효기간 등에 대한 상관관계는 정말 재미있었다. 우리들이 편히 쓰고는 있는데 심리적으로 이런 효과를 노리고 만들어 낸 여러 가지 전략들이 있는 줄은 알지 못했다. 이 책은 다시 한 번 더 읽어 보고 싶다. 한번 읽어서는 알지 못하는 여러 가지 재미있는 사례들이 많이 있었다. 책 안에서 소개된 다른 책들이나 사례들에 이야기를 다시 한번 읽어보면서 내가 주의할 점과 알아두어야 할 점들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