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중국어 첫걸음 - 중국어 입문자를 위한 말하기 중심의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 GO! 독학 시리즈
장치 지음, 리쉬에화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1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세상의 모든 언어가 그렇듯 언어를 알게 된다는 것은 경이적인 일이다. 말이 통하면 생각을 나눌 수 있고 생각을 나누면 그만큼 더 친밀해 지는 것이다. 중국어는 사실 발음만으로도 힘드는 부분이 있다. 이 책은 시원스쿨닷컴의 책인만큼 시원시원하게 혼자 독학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40일의 학습 플랜을 앞에 짜두어서 그 진도대로 하면서 내용을 정리해 볼 수 있다. 물론 진도대로 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그래도 학습자의 입장에서는 계획세우는 것부터 힘들기 마련인데 진도대로 맞출 수 있는 계획서를 만들어 두어 편리하다.

하나의 주제에 따라 한 과가 시작되면 새 단어가 나오고 주제와 새 단어들에 맞춰 상황에 맞춘 회화를 적어두었다. 그 다음 한 과의 뼈대가 되는 중요 표현이나 핵심 문법들이 나오게 된다. 상황마다 이어지는 표현법들은 모두 모아서 외워두면 상황마다 요긴하게 써 먹을 수 있는 내용들이다. 단어들만 바꾸어도 무궁무진하게 써 먹을 수 있어 재미있기도 하다. 예를 들어 몇 시냐?는 질문에 시간을 바꿔서 집어 넣으면서 연습을 해 보거나 아니면 수업 시간이나 수업이 끝났다거나 너는 보통 밥을 어디서 먹니? 라는 질문에 대해 좋아하는 음식을 바꿔가면서 응용표현을 익힐 수 있다.

그리고 한 과의 마지막 장에는 중국의 문화에 대한 내용을 컬러 사진과 함께 실어 놓아서 흥미를 끌고 있다. 아시아에 함께 살고 있는 이웃 나라라서 그냥 친근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런 문화적인 설명을 읽어 보다보면 재미있다. 다른 점이 많기도 하고 비슷한 점이 많기도 하다. 실력을 다지는 연습문제도 들어 있어 내가 익힌 표현들도 연습을 해 볼 수 있다.

빨간색의 표지부터 강렬하다. 공부에 대한 열의가 막 샘솟는다고 할까? 하지만 CD를 틀고 들어가면서 입으로 소리내 익혀보아야 한다. 아자 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