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근태의 독서일기 - 지금의 나를 만들어준 것들
한근태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16년 10월
평점 :
품절
제목을 살펴보자. ‘한근태’작가는 누구인가. 대기업에서 잘 나가던 작가는 핀란드 헬싱키대학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고 수많은 기업을 상대로 리더쉽과 성공 노하우를 주제로 강의를 펼치고 있다. 저서도 많아서 정말 열심히 하는 작가라는 생각이다. 이런 작가는 ‘독서는 인생의 가장 든든한 밑천이자 수많은 난관 돌파와 문제 해결의 원천이다’라고 이야기한다. 독서가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이것은 변함이 없다. 작가도 그 부분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은 1장부터 6장까지 설명하면서 수많은 책들이 나온다. 내가 읽어 본 책도 있지만 아닌 책도 많다. 작가는 그 책마다 나온 멋진 말들이나 무슨 속뜻이 들어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난 이 책을 내가 읽어 보지 못했지만 작가가 짚어준 책을 선정해 읽어볼 수 있는 책으로 만들고 싶다.
김용규 씨가 쓴 ‘숲에서 온 편지’를 소개하는데 나이가 들어 숲에 들어와 농사를 짓고 살고 있는 이야기를 소개한다. 은퇴 후의 삶을 가꾸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마음속의 힐링을 만들어 낸다.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은 70세 이상 노인들을 1000명 정도 인터뷰 한 내용이란다. 제목도 좋다. 이런 식으로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소개하고 있다. 어느 부분에서 독자들이 마음을 두고 읽어야 하는지에 대해 말하고 있어서 궁금하다. 이 책에 나온 책들을 모두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든다. 그러니 이 한권의 책 안에는 몇 권의 내용이 들어있는 것인지...
요즘 들어 책을 많이 읽지 못하고 있는데 독서일기 안의 책들을 정리해 읽고 싶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