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독서혁명 - 나로부터 비롯되는 변화
강규형 지음 / 다연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혁명’이라는 말이 맞는 것 같다. 독서가 주는 장점은 생각보다 아주 많다. 이 책도 그런 독서가 주는 변화에 대해 재미있는 이야기 형식으로 사례마다 들고 있어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국내 최대 독서모임 ‘나비’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마치 소설을 읽는 것처럼 만들어 둬 재미있고 짜임새 있었다.

특히 이야기에 나오는 사람들의 이야기 내용은 나의 상황과 맞물리게 되면서 내 이야기 같다는 느낌을 주는 상황이었다. 저자인 강규형씨는 독서와 자기 경연 연구에 대해 열심히 연구하고 노력하는 사람으로 보인다. 특히 독서가 인간을 얼마나 변화 시킬 수 있는가에 대해 많은 강조점을 들고 있다. 카페를 운영하는 사장의 이야기부터 그 카페의 종업원, 그 카페를 들르는 손님 등 모든 사람들이 그 카페에서 이뤄지는 독서 모임에 참여하게 되면서 삶의 질이 달라지고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진다. 자신의 진로나 삶이 변화를 가져오면서 발전을 이루게 된다는 이야기는 나도 따라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새록새록 들 정도였다.

책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읽는 것에 그치고 그 다음 활동은 아무 것도 없었는데 책을 읽은 후 스크랩을 하고 바인더에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라는 조언은 꼭 필요한 말이었다. 책을 읽기만 해서는 안되고 어느 점이 나의 경우에 실천이 가능해지는가에 대해 꼭 정리하고 넘어가야 하는 것 같다. 등장인물들의 묘사나 상황도 우리 주위에 있을 법한 사람들의 모습으로 잘 나타내고 있어 재미있기도 하고 공감대를 많이 형성하기도 했다. 독서라는 것을 어떻게 전략적으로 하는 것이 본인에게 도움을 주는 지에 대한 좋은 책이었다. 딱딱하지 않아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