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걷기의 재발견 - 돈 시간 건강 인간관계를 바꾸는 걷기의 놀라운 비밀
케빈 클링켄버그 지음, 김승진 옮김 / 아날로그(글담) / 2016년 4월
평점 :
판매중지


 

 

걷기를 좋아한다. 걷기에는 장점이 아주 많이 있다. 이 책은 걷기의 장점을 차근차근 근거를 들어가면서 정리해 두었다. 저자는 20년간 걷기를 실천했고 걷기를 찬양하면서 걷는 이유를 펼쳐 놓았다.

물론 나도 걷기를 무척 좋아한다. 평생 잘 걸어왔으며 남은 생도 열심히 아마도 정말 열심히 걸을 것 같다. 걷는 것에는 저자가 밝힌 것처럼 많은 장점이 있다. 특히 건강이 좋아지고 주변을 돌아보게도 되는 것 같다.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에 무엇이 있고 어떤 것들이 새로 생겼는지 내가 평소 필요로 하는 것들이 어느 곳에 자리를 잡고 있는지 알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바로 걷기다.


예전 걷기를 통해 살을 많이 뺐었던 기억이 있다. 올바른 자세로 제대로 걸으면 살도 빠지고 자세도 똑바로 할 수 있어 여러 가지 점에서 좋다. 운동화를 즐겨 신고 있어 어디를 가던 바로 바로 주변을 걸을 수 있다. 무라카미 하루키는 마라톤을 좋아해 새로운 도시에 가면 늘 달려본다고 한다. 마라톤도 꼭 일 년에 몇 번씩 참가를 하고 있다. 하지만 난 걷기가 좋다. 걷기 대회에 참여를 하지는 않지만 걷기가 좋아서 날씨가 좋으면 여리저기 방랑벽이 있는 사람처럼 나가 걷기 시작한다. 목적지를 가지고 걸어도 좋고 목적지가 없어도 좋다.


이 책은 걷기에 대한 좋은 점을 친구에게 차근차근 설명하고 설득하려고 만든 책인 것처럼 걷기의 즐거움과 장점이 빼곡하게 써 있다. 물론 나중에 짧게 단점을 들어 놓기도 했지만 그건 혼자 바꿀 수 없는 부분들이다. 저자는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걷기를 들고 있어 주목된다. 이제 더워지기 전 좀 더 꽃향기를 맡으며 걸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