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뽀포모포 어린이 중국어 단어 1 ㅣ 뽀포모포 어린이 중국어 단어 1
신한미 지음 / 제이플러스 / 2016년 2월
평점 :
모든 외국어는 단어를 아는 것에서 시작한다. 단어를 알면 그 말의 시작단계를 넘어선 것으로 본다, 외국에 나가도 단어만 활용해 길도 찾을 수 있고 의사소통이 다 된다. 우리말도 단어로만 이야기하면 소통이 된다. 단어는 그래서 중요하기도 하고 꼭 해야 하는 것으로 본다. 중국어는 나에게는 생소하다. 하지만 이 중국어 단어 책은 어렵지 않다.
왜냐면 단어만 나열한 것이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만들어 두어 재미있다. 예쁜 색감의 그림들과 함께 단어를 익힌다. 단어는 중국말로 발음되는 표기와 한자, 한글말까지 써 있어 쉽다. 그 다음은 간단한 단어 퀴즈와 색칠을 통해 단어를 익힌다. 재미있게 익히니까 금방 알 수 있을 것 같다. 종이 접는 방법을 알려주는 놀이도 있다. 노래와 챈트도 할 수 있게 돼 있어 책 한 권이 끝나갈 무렵에는 꽤 많은 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돼 있다. CD와 단어카드 스티커들이 맨 뒷면에 들어 있어 활용하기 좋다.
단어는 동물이나 식물 등 쉬운 단어들이 위주를 이루고 있어 익히기 어렵지 않다. 이 책은 1단계지만 2단계도 나와 있어 레벨 별로 정리를 해 볼 수 있다. 중국어 단어를 비롯해 중국어 발음도 있다. 발음이 어려운 중국어기 때문에 따로 발음에 관련된 책이 있다. 중국어 단어 책을 본 이후에는 발음 책을 한 번 더 보면 확실히 숙지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중국어는 늘 나에게 생소하지만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재미있게 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