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잘못된 습관을 이기는 소소한 시간혁명 - 실패만 반복하는 "시간관리 깨부수기!"
이영직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6년 1월
평점 :
절판
제목부터 마음을 끌어 읽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새해를 맞아 어떤 마음 자세로 생활을 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읽고 숙지를 잘 해야 하는 부분이다. 앞에 시간 관리에 관한 내용은 이미 많은 책으로 혹은 강연 등으로 많이 봐왔다. 이 책은 잘못된 습관으로 시간을 도둑맞는 상황을 경계하고 이기는 습관을 만들어 시간빈곤층에서 탈출하자고 강조한다.
사실 내가 가장 싫어하는 것 중 한 가지가 바로 시간을 낭비하는 것인데 시간을 규모 있게 쓰기란 쉽지 않다. 어느 새인가 손가락 사이로 흘러 가버리는 시간을 잡고 싶은데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이 책이 쉽게 읽히면서도 따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 볼 수 있는 이유는 중간에 위인이나 유명인들의 사례를 함께 써 두었기 때문이 아닌가 한다. 벤자민 플랭클린이나 손정의의 사례, 스티브 잡스의 사례를 부분마다 들어가면서 내용을 정리하고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다.
계획이 실패했다면 실패를 계획한 것이다
데드라인을 설정하고 그 일을 즐겨라
큰 목표는 여러 개의 작은 목표로 나누어라
생각은 즉시 행동으로 옮겨라
가장 힘든 일을 제일 먼저 해라
등 실제로 적용해 볼 수 있는 항목들로 만들어져 있어 숙지하고 실천할 수 있다. 사실 내용들은 내가 모두 지켜야 할 항목들로 써 있다. 책을 읽는 동안 노트에 정리해 가면서 실천할 수 있는 항목들을 정리했다. 정리한 항목들을 실천하는 부분이 더 중요하긴 하지만 이렇게 정리만 해 보는 것도 마음을 다질 수 있어서 좋다. 항목별로 새겨두어야 할 말들은 박스로 처리해 둬 한눈에 들어오는 편집도 보기 좋다.
쉬운 말들의 연속인 것 같지만 따라하려면 많은 용기와 내공도 필요한 부분이다. 새해 들어 많은 약속과 각오를 다지고 있지만 힘든 부분이 많은 건 사실이다. 하지만 시간을 아끼고 나눠 써야한다는 것은 꼭 필요하다. 해야 할 일들과 나의 역할은 너무도 많은데 늘어지고 너무 루즈해지면 힘들기만 하다. 하루에 두 가지씩만 지키는 날들이 되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