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씽크 전략 - 비즈니스 세계의 트로이목마 전략 Harvard Business 경제경영 총서 35
번트 H. 슈미트 지음, 권영설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4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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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


 

 

이 책의 제목이 빅씽크인데 이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라는 말이라고 작가는 여러번 밝히고 있다.

(본문 25p)

트로이 목마가 주는 경영에 대한 교훈은 간단해요. 경영자들은 점진적 성과를 목표로 전략 프로세스를 가다듬는 일을 당장 그만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신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데 있어 정말로 창조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어요.


라고 ‘트로이 목마’의 교훈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만큼 창의적인 생각이 어떤 결과를 가지고 오는지에 대한 이야기로 빅씽크에 대해 풀고 있다. 빅씽크를 실천한다는 것은 기존의 있는 아이디어를 답습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생각을 만들어내기위해 머릿속을 개조하는 것부터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새롭게 포맷된 머릿속에서 아무도 생각지 못했던 아이디어들이 샘솟게 마련이다.


이 책에서는 빅씽크 전략의 단계를 6단계로 나누고 있다, 새 아이디어 찾아내기, 아이디어 평가하기, 아이디어를 빅씽크 전략으로 만들기, 빅씽크 실행하기, 빅씽크 리더쉽, 빅씽크 유지하기.

이중에서 아무리 봐도 쉬운 것은 없다. 실행하기도 어렵겠지만 유지하기도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 말인가.

이 책을 읽을 대상자는 새로운 경영방법에 목말라 있는 경영자나 빅씽크 아이디어를 내보고 싶은 사람, 창조적인 생각을 하는 것에 대한 방법을 가지고 싶은 사람들인 것 같다.

과감한 트로이 목마를 도입하여 죽어가는 기업이나 자신의 진로등에 적용하여 살려내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한 부분이다.

사실 주부인 나에게는 좀 어려울 수도 있는 부분이었지만 나름 살림을 하는 부분에 초점을 두어 내용을 이해해 가면서 적용시켜 보아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만든 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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