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독서의 힘 - 인생을 바꾸는 순간 몰입 38법칙
임원화 지음 / 미다스북스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독서란 늘 하고 있는 것 같지만 사실은 쉽지 않은 작업이다. 읽을 시간을 빼고 읽을 책을 정하고 읽을 자리를 잘 치우고 나서 이제 읽어 볼까 하면 전화가 울리거나 누군가 방문하기도 한다. 그러니 차분한 독서를 하기란 그리 쉽지 않은 부분이 있다.

준비단계가 너무 오래 걸리게 되면 더더욱 깊이 있는 독서나 책을 통한 즐거움을 누리기 힘들어 진다. 이 책을 그런 부분은 지적하면서 하루 10분간만이라도 몰입을 통한 책읽기를 하라고 주장한다.


 하루 10분 준비하고 10분 몰입해서 책을 읽고 10분 마무리를 하는 단계로 30분의 작업을 통해 충분한 독서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이론이다. 실제로 책의 목차를 보면 내가 하지 못하고 있지만 꼭 했어야 하고 하려고 늘 생각만 했었던 독서의 방법들이 빼곡이 적혀있다.

총 38개의 법칙으로 나누어 ‘항상 책을 들고 다녀라’, ‘책읽기를 겁내지 마라’, ‘당신의 머릿속에 도서관을 지어라’, ‘틈새시간을 놓치지 마라’, ‘종이에 기록하고 말하고 상상하라’등으로 우리들이 평상시 “해야지”하고 생각만 했었던 것들이다.

하지만 또한 반대로 목차만 보면 “흠...모두 했었던 것들인데...”아니면 “이건 어디선가 본 내용들인데...”하는 생각도 할 수 있다.

사실 그만큼 지키기 쉬운 듯하고 늘 보아오던 내용들이지만 우리들이 실천하지 못했었던 내용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책은 제목부터 매력적이다. 10분만의 독서의 힘이라니....

내 입장에서는 짜투리 시간을 쪼개서 독서를 해야 하는 상황이다. 오지랖이 넓어 벌여 놓은 일들이 어찌나 많은지 책읽을 시간은 자꾸 뒤로 밀리기 십상이다. 하지만 10분 몰입...할 수 있을 것 같다.

사실 올해가 시작되면서 읽을 책 목록을 구성하여 읽으려고 했다. 얼추 3분의 1은 읽어가는데 좀 더 박차를 가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