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은 아니다. 우리들이 어릴 때 말을 배운 기억을 떠 올려보라. 엄마,아빠나 주변사람들이 해 주는 수억번의 단어 무한반복을 듣고 겨우 한개의 단어를 익히고 또 떠듬떠듬 말을 해 보고 또 다른 단어를 그렇게 배워 조합을 해 나가기 시작한다. 그렇게 해서 겨우 한개의 말을 익히고 사람들과 소통을 하기 시작한다,
그런데 이제와서 또한가지 말을 배운다.
단기간에 훌륭한 실력을 갖추고 싶어하니 얼마나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는가 말이다,
갖가지 좋은 방법이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교재들만해도 상당하다. 눈이 돌아간다.
하지만 그 좋다는 갖가지 방법들도 사실 피나는 노력이 없이는 아무것도 아니다.
나에게 맞는 좋은 방법들은 수백,수천가지들이 있다, 나에게 적용을 시키고 찾아내야 한다.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그런 것이다,
그런데 중국에 도전장을 냈다. 중국어는 사실 매력적인 말이다,
우리가 예전에 보던 홍콩영화들을 생각해 보라. 아름다운 여인들이 콧소리를 넣으면 교태섞인 유혹의 말로 너무나 잘 어울리고 손에서 장풍을 발사시키고 하늘을 날면서 중국어로 뭐라 뭐라 소리를 지르면 바로 위력적인 전투용어가 된다.
이 책 ‘중국어 세계명작 시리즈’는 정말 귀여운 책이다, 그림이나 책의 얇기는 딱 어린아이들의 걸음마 동화책이다, 세계 명작중에서 대표적인 이야기인 ‘벌거벗은 임금님’이야기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간단한 이야기라서 부담이 없다.
그림도 익히 보던 그림책 스타일이라서 눈에 익숙하다. 이 책의 단계는 1단계로 가장 낮은 단계다. 그래서 본문은 병음과 함께 표기가 되어 있고 페이지마다 새로 나오는 단어들은 따로 박스를 만들어 정리를 해 두었다,
본문이 끝나면 단어정리와 줄긋기,들어있는 dvd를 듣고 풀어보는 문제,틀린그림찾기까지 그리고 해석도 친절하게 덧붙여 있고 미니연극을 할 수 있는 대본도 들어있다.
이 책 한권을 가지고 여러 가지방법으로 찜쪄먹고 구워먹고 할 수 있는 여지를 마련해 주는 책인 것 같다. 쓰임새가 아주 많고 내용도 우리가 모두 알고 있는 이야기이며 그리 길지 않아 활용도가 높다. DVD가 함께 들어있어 언어교재로서의 장점도 발휘를 하고 있다.
이 책은 전체 3단계까지 나와 있는데 세계 명작이므로 계속 넘버가 추가될 가능성이 높다. 다양한 내용으로 각 레벨마다 책을 구비를 해 주면 좋겠다.
꾸준히 활용을 해서 입에서 술술 중국어가 흘러나오면 좋겠다...홍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