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야망은 큰데 게으른 사람을 위한 책 - 하루 1% 루틴을 만드는 SOAR System
노말이 노아영 지음 / 북스고 / 2025년 7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이 책은 늘 생각만 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힘든 사람들이 보면 좋겠다. 마음속으로 열 번도 넘게 성을 짓고 또 짓는 사람이 이 책을 본다면 진짜 작은 오두막이라도 지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저자는 작심삼일도 반복하면 습관이 된다는 말로 성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준다. 저자 자신의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상황을 사이사이 이야기해주어 많이 공감이 갔다. 그러다가 일하면서 얻었던 소어 시스템이 살아가는 것에도 똑같이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물론 실천은 힘들지만 행동할 수 있는 틀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이 책은 그동안 보았던 습관 잡는 책 중에서 실제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데 주제를 맞추고 있다. 그동안 보았던 책들의 내용이 모두 들어가 있는 느낌이었다. 다양한 방법으로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들을 다시 실천할 방법을 꼼꼼하게 전달하고 있었다. 1단계는 구조화, 2단계는 최적화, 3단계는 실행, 4단계는 리뷰로 나누어 내용을 정리하고 있다.
특히 계획을 행동으로 옮기는데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시크릿 도구에 대한 설명이 기억이 남는다. 요즘 많은 사람이 쓰고 있는 노션 사용법, 구글 캘린더, 스케줄러 쓰는 법, 타임 타이머등을 자세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사용하고 있는 도구라도 설명을 자세하게 듣고 보니 나의 계획과 실행을 도와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종류의 자기계발서는 두루뭉술 좋은 이야기만 하고 넘어가는 경향이 있는데 이 책은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일잘러들이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을 자세하게 말하고 있어 도움이 되는 편이다. 표도 나오고 나를 체크해 볼 수 있는 항목들도 나와서 읽어가면서 나를 점검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하는 일도 살아가는 삶도 계획에 맞춰 바로 실행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