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빅 뱃 - 성공 확률을 극단적으로 높이는 실행력의 본질
제니퍼 코언 지음, 이초희 옮김 / 페이지2(page2) / 2025년 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머뭇거리거나 미루거나 하면서 해야 할 일들을 안 한 결과는 늘 참담하다. 후회와 자책을 하면서 지나간 시간들은 얼머나 안타까운지...그래도 정신을 못 차리고 다시 미루고 망설이다 시간을 보낸다. 이 책은 그런 사람들에게 실행력을 높일 수 있게 하는 책이다.
표지에 ‘성공 확률을 극단적으로 높이는 실행력의 본질’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보면 희망이 보이는 듯 하다. 이 책은 4개의 챕터로 정리되어 있고 각 챕터마다 어떻게 행동해야 실천하고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지 강조하고 그 방법을 말하고 있다. 내가 가장 관심있게 읽은 부분은 3장의 ‘성공은 능력이 아닌 습관이다’라는 내용이었다. 거창하게 해내야 성공이 아니라 매일 작은 것부터 성취감을 가지고 해내는 것이 습관으로 쌓이면서 더 큰 일을 해낼 수 있다는 생각을 해왔는데 책에서도 강조하고 있다.
p132
새 습관을 만들려면 새 행동을 시작하기 전에 일어나는 저항을 극복해야 한다. (중략) 그래서 내가 습관을 쉽게 기를 수 있는 도구를 알려준 것이다. 괜찮은 삶에서 더 나은 삶, 더 크고 더 대단한 삶으로 나아가 풍요로운 삶을 사는 것은 자기효능감, 즉 할 수 있다는 믿음에서 출발한다.
저자의 책은 이렇게 개념과 일반적인 이야기 후 자신의 처절한 경험들을 자세하게 말해주면서 이해를 돕는다. 나는 저자의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읽어보면서 더 신뢰감이 들었다. 나같은 사람만 있는 것이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는 자신의 사례와 주변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어떻게 바뀌어 나가는지 어떤 방법으로 가장 빨리 변화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사실 저자가 가장 강조하는 점은 자신감이다. 모든 행동과 실행력을 이루기위해서는 대담함을 가지고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머뭇거리고 고민하는 건 그만큼 자신감이 부재하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 작은 습관부터 하나씩 이루어나가고 성취감을 가지면서 마음의 중심에 자신감과 실행력을 가져아 한다,
책은 중간중간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중심 문장은 굵은 글씨와 다른 색으로 표시를 해두어 중심 문장만 잘 알고 있어도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이 머릿 속에 들어오는 느낌이 들었다. 실천하고 실행할 수 있는 강한 자신감부터 가져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