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인스타로 3억 매출 셀러가 되었다 - 하루 2시간 저절로 돈 벌리는 부업 필살기
최지혜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그램은 처음에 생겼을 때는 자신의 일상을 주로 사진으로 공유하는 내용이 많았던 것 같다. 그런데 이제는 인스타그램으로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나왔다. 저자는 바로 그걸 알려주고 있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해서 3억의 매출을 올리는 셀러가 되었다는 제목 그대로의 삶을 보여준다.

 

저자는 이미 300만 회원을 가진 네이버 카페의 인스타그램 수익화 강사이며 월 평균 2,000~3,000만 원의 매출을 꾸준히 올리는 셀러다. 그래서 저자만이 가지고 있는 인스타그램 필살기 방법들을 책 안에서 대방출하고 있다. 실제로 이런 방법 저런 방법 해 본 내용을 구체적이로 자세하게 사례도 들면서 이야기하고 있어서 인스타그램으로 진짜 수익을 내는 마케팅을 해보고 싶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일단 가장 고민이 되는 인스타그램에서 나만의 주제를 찾는 법부터 시작해서 프로필 작성법, 어떤 게시물을 어떻게 올려야하는지, 몇시에 올리는 것이 좋은지까지의 세세하고 디테일한 내용, 해시태그 사용법, 팔로어와 마켓만들기의 관계, 스토어 운영하는 방법, 판매량을 끌어올리는 방법, 구매심리를 높이는 방법, 릴스를 만드는 방법 등 모든 내용이 옆에 두고 궁금할 때마다 읽고 싶어지는 내용이었다. 저자가 솔직하면서도 자신이 했던 방법을 말하고 있어 공감되는 내용이 많았다.

 

이렇게 디테일하고 현실적인 조언이 가득한 건 실제 저자가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활발하게 마케팅을 하고 있기에 가능한 것 같다. 사례도 가득 들어있고 상황마다의 조언이 꼼꼼하게 들어있다. 내가 가장 궁금했던 내용은 알고리즘 내 편으로 만들기내용 중 최신 로직을 반영한 해시태그 사용법을 궁금증을 가지고 읽었다. 무심코 많이 달기만 하면 좋은 것이라고 생각했던 해시태그도 저자의 말에 의하면 그 목적과 상황에 맞게 사용해야 한다는 것!!! 많이 배웠다.

 

그리고 끝쪽에 있는 릴스에 적용 가능한 후크 문구 80개 정리도 너무 재미있었고 실제 다양한 SNS에 사용이 가능할 것 같아 도움이 되었다. 누구나 바로 돈을 벌기는 어려울 것 같기는 한데 시간을 두고 저자가 알려준 방법으로 차근차근 공부하다 보면 조금씩 수익이 생기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