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뮌헨 홀리데이 : 바이에른 소도시, 독일, 알프스 - 2025~2026 최신 개정판 ㅣ 최고의 휴가를 위한 여행 파우치 홀리데이 시리즈
유상현 지음 / 꿈의지도 / 2024년 10월
평점 :
여행하면 또 유럽이다. 유럽안에서도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를 말할 때 사실 독일이 가장 먼저 나오지는 않는다. 그래서 더 호기심이 가고 꼭 한번은 가봐야지 싶은 나라 중에 들어가는 독일. 이 책은 독일 남부에 위치한 뮌헨과 바이에른, 독일 알프스를 안내하는 가이드북이다.
뮌헨을 어디서 많이 들어봤더라 했는데 독일의 축구팀 바이에른 뮌헨에서 우리나라 선수인 김민재선수가 활동하고 있어서 그랬나보다.
뮌헨은 예전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유여행으로도 가고 여행사 패키지 여행안에 기본으로 들어가는 여행지가 된 것 같다. 이 책은 자유여행 계획을 세울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일단 2025년~2026년 최신개정판으로 가장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자유여행할 때 가장 필요한 지도가 들어있다. 바이에른 지도, 지하철 노선도에 귀하디 귀한 뮌헨 전도가 들어 있어서 자유여행을 할 때는 더더욱 유용할 것으로 생각된다.
여행의 계획에 따라 뮌헨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보여주고 있다, 첫 번째 챕터에서 뮌헨과 바이에른에서 꼭 봐야할 것들, 뮌헨에서 꼭 해야 할 것들과 먹어야 할 것들을 빠르게 사진도 엄청 많이 넣어서 정리해주고 있어서 뒷 내용을 보기도 전부터 눈을 사로잡는다. 그리고 이 여행서에서 정말 마음에 드는 것 첫 번째가 바로 뮌헨 여행의 계획을 세워준다는 것... 2박 3일, 3박 4일, 당일치기, 뮌헨과 바이에른 일주일, 뮌헨과 바이에른 10일코스등으로 여행 계획을 세워주는 두 번째 챕터는 자유여행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사실 요즘은 여행가기전 다양한 경로로 여행정보를 얻는다. 그런데 이렇게 여행의 날짜에 따라 계획을 정리해주면 거기에 기반해서 내가 더 짜 넣으면 되니까 정말 편리하다.
그리고 뮌헨을 즐기다. 맛보다, 사다로 나누어 정말 많은 사진과 최신의 정보를 제공한다. 장소마다 QR코드와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간단 정보들까지 찾고자 하는 장소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물론 내가 가장 좋아하는 정보는 먹거리 정보다. 그 나라 그 지역의 음식을 맛보는 건 가장 큰 행복인 것 같다. 독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당연히 맥주다. ‘뮌헨 6대 맥주 완전정복’ 내용이 있어서 반가웠다. 지역별 숙박가이드는 엄선한 숙박시설들의 연락처와 현지에서 꼼꼼하게 수집한 다양한 정보를 넣어두어 숙박장소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사실 숙박할 수 있는 장소만 결정되어도 여행의 큰 어려움은 해결이 된다.
뮌헨의 지역별 가이드들은 좀 더 세세한 정보를 주고 있어서 이 한 권의 책만 있으면 뮌헨 여행은 얼추 정리해 될 것 같은 다정함이 느껴졌다. 지역별 가이드에서는 마리아광장, 뮌헨 중심부, 카를 광장, 뮌헨 서부, 슈바빙, 뮌헨 북부, 독일박물관, 뮌헨 동부, 쿤스트아레알, 문헨 외곽으로 나누어 뮌헨을 빠짐없이 여행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전한다. 처음에 독일은 조금 낯선 느낌이었다. 그런데 이 책안의 사진들을 계속 보다보니까 다른 유럽지역처럼 점점 친숙해지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사진이 자세하고 지역을 구석구석 보여주고 있어서 사진만 보아도 행복한 뮌헨 여행의 꿈을 꿀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