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2025 개정, 하루 10분! 일본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진짜학습지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는 많은 사람이 한 번쯤은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긴 했을 것 같다. 언어의 구조상 접근성이 다른 언어와 비교했을 때 좀 쉽다고 해야 할까? 물론 다른 나라의 언어를 공부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떤 방법으로 어느 정도의 공부를 해나가는가에 성패가 달려 있을 것 같다.

 

이번에 만나본 시원스쿨이 만든 일본어 학습지 <일본어 진짜 학습지>는 딱 내 취향을 저격하는 구성이었다. 빳빳한 표지를 열면 그 안에 진짜 학습지가 들어있다. 11장으로 60일간의 학습지가 들어있다. 매일 하루 한 장씩 일본어를 따라 써보고 문제를 풀어보면서 자신이 그 내용을 아는지 점검해보는 과정도 함께 있다. 짤막하게 금방 할 수 있지만, 차곡차곡 매일 실력을 쌓이게 만드는 게 바로 학습지의 매력인데 그 학습지가 진짜 들어있는 것이다. 매일 한 장씩 체크하면서 공부하는 재미가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했다.

 

그리고 별책으로 JLPT N5 모의테스트가 들어있다, 어학 공부를 하게 되면 한 번씩 공인 인증 시험을 보는 것이 내 실력을 점검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좋을 것이다. 테스트를 하면서 공부의 방향을 다시 점검해 보는 것도 좋겠다. 그리고 또 별책으로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써보는 노트가 있다. 일본에를 처음 배울 때는 정말 자꾸 손으로도 써보는 시간이 필요한데 그렇게 연습할 수 있는 노트가 따로 들어있어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원어민이 녹음한 MP3 음원이 있고 리얼 단어 카드를 암기 동영상으로 볼 수 있어서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공부하기도 좋을 것 같다. 바쁜 직장인들이나 교재를 처음 시작에만 열심히 하다가 뒤로 갈수록 끝맺음을 잘못하는 학습자들에게 딱 맞는 일본어 학습 프로그램인 것 같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