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 붙는 스페인어 독학 첫걸음 착! 붙는 외국어 시리즈
최윤국.정호선 지음 / 시사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페인어는 여행 프로그램에서 많이 보았다. 스페인은 말할 것도 없고 포르투갈에 간 여행객들도 스페인어를 사용하고 있었다. 스페인어는 다양한 억양과 리듬이 있어서 마치 노래를 하는 것처럼 재미가 있었다. 생각보다 많은 나라에서 스페인어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니 한번 배워보고 싶었다. 그런데 단어를 배울수록 인사말을 배울수록 마치 노래하는 것같아서 즐거운 느낌이었다.

 

! 붙는시리즈는 언어를 쉽게 배울 수 있는 것 같아 선택하곤 하는데 이번 스페인어는 표지도 정열적으로 빨갛고 마음에 들었다. 책 구성은 18개의 챕터로 나누어져 있고 가장 기본이 되는 알파벳, 그리고 인사말부터 시작을 하고 있어 더 쉽고 간단하다. 스페인어의 핵심이 되는 동사를 익히는 내용같은 문법이 탄탄하게 들어있다. 대화 내용을 만들어 놓고 그 대화 내용에서 익혀야 하는 단어와 문법을 정리해 놓고 있어서 꾸준히 공부하면 핵심 문법을 익힐 수 있다.

 

그림도 중간중간 들어 있고 스페인의 여기저기의 사진이 들어있어서 보는 재미도 있었다. 스페인의 건축물들도 컬러사진들을 통해 살펴보니 실제로 스페인에 여행을 가서 하나하나 확인하고 살펴보고 싶어졌다.

 

그리고 내가 빼놓지 않고 읽은 내용은 문화탐색 내용으로 스페인사람들의 이름, 가우디건축, 스페인의 광장들, 스페인의 먹거리 등 다양한 스페인 문화를 이야기하고 있어 재미있게 읽었다. 책의 마지막에는 동사의 시제 변화와 활용 예문이 있어서 표로 확인해 볼 수 있었고 한번씩 익히기 더 좋았다. 무료 동영상 강의와 원어민 음성을 MP3로 들어볼 수 있는 QR코드가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