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착! 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 - 히라가나부터 JLPT까지! 입에 착! 시험에 착! ㅣ 착! 붙는 외국어 시리즈
일본어 공부 기술 연구소 지음 / 시사일본어사 / 2024년 3월
평점 :
일본어는 독학으로 공부해보기 좋은 것 같다. 조금은 가볍게 시작하기 좋은 언어인 것 같다. 이 책은 일본어를 독학으로 하기 괜찮은 책인 것 같다. 책 속 구성이 아기자기하게 여러 가지 들어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았다.
일단 책장을 처음 펴자마자 쓰기 노트가 별책으로 있다. 쓰기 노트는 히라가나, 가타카나, 한자를 직접 맞춰서 써보게 노트를 만들었다. 사실 일본어는 시작했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암기해야 하는 것이다. 암기가 어렵지는 않는데 쓰면서 암기하면 더 빨리 외울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암기했으면 글자들의 발음과 글자가 들어간 단어들을 배워본다. 글자 크기가 커서 한눈에 들어오고 글자마다 다양한 색상의 그림과 글씨를 담고 있어서 혼자 공부하기 좋았다.
그 다음에는 상황에 따른 대화 내용과 문법을 동시에 공부한다. 처음에는 인사하는 법으로 시작해서 숫자세기, 동사활용등을 챕터별로 상황에 맞춘 회화, 문법을 동시에 공부할 수 있게 한다. 부록으로는 문법 용어, 품사의 활용표가 들어있어서 참고하면 되겠다. 그리고 JLPT N5, N4 모의고사를 포함하고 있어서 공부를 한 후에 자신의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다.
모든 언어가 그렇듯 언어 공부는 하고 또 하면서 암기하고 또 암기하면서 공부해야 한다. 자꾸 잊어버릴 수 있기에 복습하고 또 기억해야 한다. 그렇게 하려면 가장 쉽고 가장 기초적인 내용이 많이 들어있는 책이 좋을 것 같다. 이 책은 16개의 챕터에 다양한 일본어 문법을 잘 담고 일본어 회화까지 상황별로 보여줘 참고가 많이 될 것 같다, 꾸준히 반복해서 해야 하는 언어 공부의 특성을 잘 반영해서 지루하지 않게 쓰기, 원어민MP3, 무료 동영상 강의와 모의고사까지 담고 있는 책이라서 도움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