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도쿄 - 도쿄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2024~2025년 최신판 리얼 시리즈
양미석 지음 / 한빛라이프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처럼 여행서 선택지도 다양해진 것 같아서 좋다. 리얼 시리즈 여행서는 테마에 맞춘 여행지 소개가 많이 들어 있어 읽고 찾아보는 맛이 있다. 특히 많은 사람이 가 본 여행지의 경우 다양한 주제에 맞춘 여행지를 소개해 준다면 색다름이 느껴지지 않을까 싶다.

 

<리얼 도쿄>는 그런 의미에서 재미있게 읽었다. 도쿄를 구석구석 가보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책 표지를 열면 가장 먼저 반겨주는 건 역시나 지도다. 도쿄의 JR, 지하철, 사철 노선도를 잘 정리해 주었다. 도쿄의 사계절 이벤트, 복합 공간, 골목 산책, 공간과 맛에 중독되는 카페, 고품질의 편의점 먹거리, 목구멍을 때리는 맥주의 맛, 일본 면세 제도와 세일 기간등 꼭 알아두면 좋을 테마로 여행지를 묶었다.

 

추천 장소들에게는 주소와 연락처, 가격, 오픈 시간과 닫는 시간, 쉬는 날에 홈페이지까지 세세하게 올려져 있어서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다. 그리고 각각의 지역마다 자세한 설명이 이어진다. 마지막에는 여행 준비에 대한 이야기들이 있다. 23, 34일코스를 어떻게 짜는지도 살짝 나와있어서 나의 여행 상황에 따른 다양한 응용이 가능했다.

 

사진과 지도가 많이 담겨있어서 도쿄를 몰라도 분위기나 상황을 느껴볼 수 있게 되어 있었다. 도쿄는 생각보다 한가하기도 하고 엄청 바빠보이기도 한 곳이었다. 도쿄의 맛있는 집들을 정리해 준 내용이 특히 마음에 들었다. 낯선 장소에 가서 가장 궁금한 건 숙소이기도 하겠지만 먹거리라는 생각이 드는데 자세한 설명과 사진들이 있어서 좋았다. 가까운 나라이니만큼 자유 여행으로 친구들과 계획을 세워 여행가기 좋은 곳으로 생각된다. 리얼 도쿄로 꼼꼼하고 다양한 여행계획을 세워 즐거운 시간을 보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