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의 비밀 - 예일대 최고 인기 강의로 배우는 영향력의 규칙
조이 챈스 지음, 김익성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저자 조이 챈스가 예일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가 된 후 영향력 및 설득 숙련과정을 강의했는데 그 강의내용과 과학적 사실과 경험을 모아서 펴낸 것이라고 한다. 그런데 강의 제목부터 너무 재미있다, 설득 숙련과정이라니...이런저런 상황이 되면 나도 들어보고 싶은 강의 주제였다.

 

이 책은 실제 사례를 많이 인용하고 있어서 더 재미있었다. 특히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어떻게 대처하고 설득해나가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답을 구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내용들이 많아 도움도 되었다. 물론 실험과 내용에 따라서는 미국에서 통용되는 사례들도 많았다. 하지만 사례를 하나하나 읽다보니 사람들과의 관계를 잘 유지하면서도 나에게 이로운 방향으로 진행할 수 있는 방법들이 들어있었다.

 

책의 내용은 ~을 하라하고 직관적으로 알려주기보다는 사례를 읽어가면서 어떤 방법으로 내 삶에 녹여낼 수 있는지를 이야기하고 있어서 스스로 적용하고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이 책을 읽다보니 심리학이나 행동분석학까지 폭넓은 분야를 공부해 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사실 사람과 사람사이에 일어나는 모든 일은 한 가지 분야로만 설명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닌 것 같다.

 

내가 가장 흥미롭게 읽은 부분은 인생을 바꾸는 단순한 프레임의 마법부분이었다. 다양한 프레임을 배워보고 그 프레임들을 나에게 적용해나가는 내용이 와 닿았다. 기념비적 프레임, 감당할만한 프레임, 불가사의한 프레임, 그리고 프레임 결합하기 등 프레임안에 나를 가두기보다 동기부여를 위한 프레임을 만들어 나에게 적용하는 것을 배우고 싶었다. 이 책은 나와 다른 사람들에게 적용해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많아 기술을 익히고 또 실천해보고 싶어지는 마음을 들게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