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타이완 - 2023~2024년 최신판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신서희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가 좀 진정이 되면서 여행에 플렉스하는 사람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특히 가까운 동남아는 인기 폭발이라는데... 이번에 만나 본 <디스 이즈 타이완>책을 통해 본 타이완 여행은 생각만 해보기에도 좋은 여행지였다.

예전 타이완 여행했을 때가 떠오른다. 타이완은 볼거리도 많았고 먹을거리도 은근 내 입맛에 잘 맞았던 기억이다. 테라출판사에서 나온 이 여행 가이드는 예전 내 여행의 기억을 떠오르게 했다.

 

타이완에 대한 기본 정보를 처음에 정리하고 놓칠 수 없는 베스트오브메스트 추천 명소가 이어진다. 그리고 꼽아 둔 타이완과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이유 10가지정리는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내용들이었다. 타이완 기본코스 일정을 34, 45일 일정으로 짜보는 내용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특히 타이완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음식 소개는 눈길을 사로잡았다.

 

<디스 이즈 타이완>은 각 여행지를 그냥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나름의 재미있는 주제를 맞추어 소개하는 부분이 재미있었다. 예를 들어 타이완으로 떠나기 전 꼭 알아야 할 10가지’, ‘타이완과 사람에 빠질 수밖에 없는 이유 10가지등의 제목으로 묶어진 내용은 재미도 있고 도움도 되는 유익한 내용이어서 읽어볼 만 하다.

 

그리고 동부, 남부, 중부 등으로 타이완 지역을 나누어 소개하는 내용은 보다 자세하다. 각 지역마다 가는 법과 추천코스가 나오고 지도도 자세하게 수록해두었다. 그리고 숙소나 꼭 가봐야 할 장소 그리고 먹을 거리와 즐길거리들도 자세하게 정라해 두었다. 온천을 소개해도 여러 개의 온천중에서 어디를 가는 것이 좋을지 한 번에 비교하며 정리하는 내용도 들어있어 좋았다.

 

디스이즈타이완 맵북에는 타이완의 각 방향별 자세한 지도와 상황별 회화를 정리해 두었다. 여행을 가기 전 여행지에 대한 내용을 공부하고 일정을 꼼꼼하게 짜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그런데 테라출판사의 타이완여행 가이드북 디스이즈타이완처럼 똑 떨어지는 자세한 가이드북이 있다면 참고하기 좋을 듯 하다. 맛집이나 가보고 싶은 장소를 택하고 보면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이나 특이점까지 도움되는 내용이 잘 실려 있어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은 사진의 색감도 보기 좋아 자꾸 보니 벌써 타이완에 도착한 것만 같아서 설레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