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메가 임팩트 11
박성수.김영수.김군호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GPT로 만들어 낼 수 있는 무한한 세계를 알아갈 때마다 이런 세상이 이렇게 빨리 왔나 놀랍기만 하다. 이 책은 저자의 이력을 주목할 필요가 있는 것 같다. 공동 저자 세사람은 모두 삼성전자에서 일했다. 국내외에 두루 근무하면서 국제적인 역량과 영업 마케팅 전략을 갖추고 있었던 이력이 있다. 그래서 이 책은 챗GPT로 인한 전세계적인 분위기, 우리가 알고 있는 전 세계의 유명한 기업들의 상황과 기업들의 전망, 미국의 정책 방향, GPT의 미래 방향 등 기업에서 생활해왔던 감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풀어가 흥미롭다.

 

특히 직업군별로 챗GPT의 영향을 어떻게 받아서 어떤 식으로 영향을 받게 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짚고 있어 미래 세계를 예측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였다. 특히 우리들이 익히 알고 있는 기업들인 구글, 아마존, 테슬라, 메타, 알리바바 등의 빅테크 기업들이 어떻게 AI와 챗GPT에 대처하는지에 대한 부분은 흥미로웠다. 사실 이런 기업들은 아주 오래전부터 인공지능이나 이런 미래에 관해 연구하고 대처해왔겠지만 실제 이런 세상을 마주치고 나니 마음이 급해진다. 인간이 할 수 있는 일은 이제 어디서부터 어디까지일까?

 

다른 나라의 기업들의 움직임과 우리나라의 IT 기업들의 움직임을 비교해가면서 보는 재미도 있었다. 중간에 챗GPT에게 시사 질문 11가지를 던졌을 때의 반응과 답변을 적어 놓은 내용도 많은 것을 생각하게 만든 부분이었다. 이제 인간들은 어떻게 그 챗GPT를 활용해야 하는가... 인간이 어느 부분까지 생각해서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시대가 된 것 같다, 정말 잘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들을 어떻게 만들어내는지가 관건이지 않을까 싶다.

 

저자가 큰 기업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아왔기에 좀 더 넓게 멀리 바라보면서 분석해 볼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