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 투자 필독서 30 - 진짜 고수들의 지혜와 경험이 담긴 명저 30권을 한 권에 ㅣ 필독서 시리즈 3
레비앙 지음 / 센시오 / 2023년 1월
평점 :
부동산에 대한 이야기는 언제나 뜨겁다. 모두들 전문적은 아니어도 알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는 한다. 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무엇을 가지고 알아봐야 하는지 사실 감이 잘 오지 않기는 한다. 저자는 사실 책보다 블로그를 통해 먼저 알게 되었다. 꾸준히 책을 읽어가면서 자기계발을 하고 부동산에 대한 공부를 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세상에 나온 부동산 투자 필독서들을 선정해 저자가 직접 읽고 또 저자가 운영하고 있는 독서 모임에서도 함께 읽은 책들을 소개한다. 저자의 책 소개는 생각보다 담백해서 좋았다. 책에 대한 간략한 내용 정리와 특이점을 먼저 정리하고 저자가 읽은 소감을 솔직하게 적고 있다. 또 독서모임에서 읽어가면서 있었던 사례를 들기도 하고 경험을 이야기하기도 한다. 마치 내가 함께 독서 모임을 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좋았다.
과하지 않고 담백하고 단순한 느낌이 들어 책에 대한 맹목적인 장점만을 나열하기보다는 왜 이 책이 이 분야에서 읽어 볼만한지를 언급해 좋았다. 사실 책 소개는 감정이 너무 들어 가면 그 내용을 신뢰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그런 의미에서 조금더 객관적으로 읽고 느낄 수 있어 좋았다. 책의 핵심이 되는 내용을 정리해준 부분은 책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이 책안에서 소개한 30권의 부동산 투자서들을 모두 읽어본 것은 아니지만 올 한 해 계획을 세우고 차근차근 읽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부동산과 관련있는 책만 있는 것은 아니라 <보도섀퍼의 돈>처럼 기본적으로 읽어볼만한 책들도 소개하고 있어 반가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