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마켓 2023 - 2023년, 부의 재분배가 일어난다
이한영 외 지음 / 페이지2(page2)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위기가 계속되고 있다. 주식시장을 비롯한 많은 경제 시장에서 어렵고 힘든 일만 계속되고 있는 것 같다. 그럴수록 더 관심을 가져야하는 것인지, 오히려 관심을 놓고 평정심을 유지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그 때 만난 이 책 <미스터 마켓2023>은 처음 나오게 된 3년전부터 연말마다 보고 있는 책이다. 물론 이 책을 읽었다고 해서 갑자기 어려운 이 시기를 뚫고 나갈 현명한 방법들이 떠오르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각 분야의 경제 전문가들이 분석한 올해 시장과 내년의 경제 상황을 살펴보면서 정리하다보면 몰랐던 사실이나 계획 세워봐야 할 내용까지 알 수 있어 좋다.

 

이 책은 삼프로TV’의 출연진 중 5명의 전문가인 이한영. 오종태, 강영현, 정채진, 염승환이 저자로 참여했다. 각 분야의 경제 전문가로 자신들의 눈으로 봐라본 경제를 이야기한다. 사실 한 사람이 처음부터 끝까지 적은 글도 물론 전문적이고 읽어 볼 만하겠지만 이렇게 다섯 명의 사람들이 챕터를 나누어 적당한 길이의 내용으로 읽기 편했다.

 

기억에 남는 부분은 이한영 펀드매니저의 올해 정리다. 각 달을 그래프와 함께 정리해주고 있어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꼼꼼하게 정리해줘 좋았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2023투자 전략 가이드 라인을 차곡차곡 제시하고 있었다. 그리고 마지막 염승환 이사의 내년 투자 전략도 좋았다. 특히 결핍을 채워주는 기업과 산업에 투자하라는 메시지는 투자의 대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배울 수 있는 글이었다. 특히 중국상황과 에너지, 환경 등 미래에 관심을 가지고 생각해 보아야 할 점들을 짚어 준 점은 주목할 만했다. 올해 한 번 읽을 것이 아니라 내년에 들어서면 한 번 더 읽어보며 계획을 짜보고 정리할 필요가 있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