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엘리어트 파동이론 - 기술적 분석의 시작과 끝 ㅣ 월가의 영웅들 2
랠프 넬슨 엘리어트 지음, 김태훈 옮김 / 페이지2(page2) / 2022년 9월
평점 :
사실 이 책을 한참전부터 읽으려고 시도했었다. 그런데 생각보다 손에 잡히지 않아서 계속 시도하고 또 시도했었다. 그런데 이번에 새로 만나본 ‘페이지2’의 책은 표지부터 침착하고 세련된 느낌이라 좋았다. 저자인 랠프 넬슨 엘리어트는 차트를 활용해서 주가를 예측하는 기술적인 분야를 개척한 인물로 모두 알고 있다. 주식을 좀 더 깊이 있게 공부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인물이다. 주식을 굉장히 열심히 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번쯤은 읽고 알아두고 싶은 인물이었다.
주식과 경제분야의 책을 펴내고 있는 페이지2 출판에서 나온 이 책은 사실 시리즈로 구성된 내용이다. 두 번째 주인공으로 선정한 인물이 바로 엘리어트인데 기술적인 분석을 어떤 방식으로 했는지 그 내용을 정리하고 있다. 파동과 그래프들로 알아보는 주식시장 분석은 흥미로웠다. 사실은 마지막 챕터에 담겨있는 엘리어트의 삶도 재미있게 읽었다. 사실 저자에 대한 관심이 있었는데 이렇게 생애를 읽어가니 재미 있었다.
모든 내용에 그래프와 분석할 수 있는 파동들의 그림이 들어가 있어 내용을 그림과 함께 이해하면서 보기 좋았다. 사실 처음에는 모든 내용이 이해되지는 않는다. 이 책을 읽기위해서는 다른 내용들을 찾아보며 자세하고 꼼꼼하게 내용을 정리해 볼 수 있어 좋았다. 사실 한 번 읽어서는 될 내용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는 한다.
주린이들이 읽기에는 흥미로운 부분도 있고 주식을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이 읽으면 시시할 수도 있는 내용이 있을 수 있다. 그래도 두세번은 더 꼼꼼하게 읽어보면 내용의 정리가 말끔하게 될 것 같다. 중간중간 표와 그래프가 들어가 있고 읽어보아야 할 내용들도 아주 많은 편은 아니라서 한 챕터씩 읽어가기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