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 섬, 그곳에서 캠핑
소재성 지음 / 이지퍼블리싱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캠핑이 그렇게 쉬운 건 아니다. 집을 통째로 옮긴다고 생각하면 정말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도 캠핑의 재미에 푹 빠진 사람들이 정말 많은 것 같다. 캠핑장도 전국적으로 많이 생겼고 캠핑용품도 불티나게 팔리는 것 보면 캠핑에도 누구나 좋아할만한 매력이 담겨 있는 것 같다.

 

섬을 옮겨다니면서 캠핑을 하는 캠핑의 묘미를 소개하는 이 책은 사진이 많고 시원시원해서 읽는 내내 눈이 즐거웠다. 섬 캠핑은 섬의 어떤 포인트에서 집을 짓고 캠핑을 해야 하는지 소개도 해주고 이 섬에서는 어떤 부분을 조심해야 하는지 핵심을 정리해주는 내용을 많았다.

내용이 버겁게 많지는 않고 사진위주이면 꼭 필요한 내용만을 꿀팁으로 전하고 있어 내용을 참고하는데 힘들지 않다.

 

저자는 15년을 캠핑해온 캠퍼다. 그래서 이 책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독자는 캠핑에 입문하는 초보캠핑자, 섬캠핑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참고할 만한 지침이 될만한 내용이 많아 도움이 될 듯하다. 20여개의 섬을 선별해 소개하고 있는데 위치와 가는 길등의 기본적인 것은 당연히 실려있고 섬의 주의 사항이나 팁, 캠핑을 할 때의 주의 사항이나 꿀팁을 정리해서 소개한다. 그래서 꼭 알아야 할 핵심사항들만 이야기해 어지럽지 않다.

 

20여개의 다양한 섬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내가 가장 열심히 들여다 본 섬은 비양도였다. 비양도는 제주의 옆 섬이다. 제주가 고향인 저자는 비양도를 참 아름답게 소개하고 있다. 비양도의 아름다운 전경이 보이는 사진을 여러 장 실어두어 보는 것만으로도 그 장소에 있는 것 같았다.

 

섬에서의 캠핑은 모든 것이 다 갖추어진 캠핑장에서의 캠핑과는 달라보인다. 좀 더 날것의 느낌이 나면서 반대로 막는 것 하나없이 자연과 하나되는 느낌이 든다. 책의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섬의 모습들을 잔뜩 사진으로 담아두어 보는 즐거움이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