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0만 원으로 시작하는 돈 굴리기 기술 - 푼돈을 목돈으로 만드는 월급쟁이 자동완성 포트폴리오
쿼터백 지음 / 페이지2(page2) / 2022년 6월
평점 :
50만 원이라고 하면 뭔가를 하기에 많은 돈일 수도 있고 사람에 따라서는 적은 돈일 수도 있다. 그런 돈으로 투자를 하고 돈을 굴리는 것... 쉬울 수도 어려울 수도 있을 것이다. 저자는 정말 재테크 초보자가 보아도 무리 없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쉬운 표현과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처음 투자를 시작해볼까 하는 독자들에게도 좋고 투자를 하고 돈을 모으고 있어도 뭔가 미진한 느낌이 드는 독자들에게 딱 맞는 수준의 책인 것 같다.
내게 꼭 맞는 맞춤형 포트폴리오 만들기, 투자 대가들의 자산 배분 따라 하기, 지금 같은 하락장에 더 빛나는 자산 배분 절대 법칙, 왕초보가 가장 많이 하는 질문으로 나누어 핵심 내용들을 정리하고 있다.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거나 자산을 배분하는 것을 알려 줄 때도 적절한 사례를 들어서 이야기해 내 상황과 비슷한 내용은 따라 할 수 있도록 설명해 좋았다. 눈높이를 잘 맞춰주는 내용이라고 할까?
그래프나 다양한 투자 기록 수치들을 표로 만들어 보기 편하게 했고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투자 대가들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알려주면서 나에게 적용해 볼 수 있도록 해서 나같은 초보자들도 쉽고 부담 없이 따라 해 볼 수 있게 했다. 책에서 말하고 있는 50만 원은 저자가 생각하기에 투자를 부담없이 해볼 수 있는 금액으로 책정한 것 같다. 진짜 50만 원이어도 좋고 그 보다 적어도 되지만 이 정도 금액으로 공부하듯 투자를 해 볼 수도 있다는 것 같기도 하다. 나는 특히 이름만 알고 있던 투자 대가들의 자산 배분법들을 소개하고 나에게 맞춰 보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는 것에 도움을 많이 받아 볼 수 있는 내용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