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도 평생 월급 받는 주식 투자 시스템
김우창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2년 5월
평점 :
절판


일을 하지 못하게 되면 수입은 없어진다. 통장에 다달이 찍히던 월급이 사라지고 단돈 10원도 들어오지 않는 시기가 되면 어떻게 하나. 하는 고민에서 이 책은 출발했다. 저자 김우창은 한국텔레마케팅코칭협회의 대표로 유튜브도 운영하고 있고 주식투자도 하고 있고 그동안 책도 많이 썼다.

 

저자는 주린이들이 주식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들을 이야기한다. 주식을 투자해서 수익금을 월급처럼 다달이 받는 시스템을 만들려면 어떻게 하는 게 가장 효율적인 시스템인지를 보여주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챕터마다 주제를 정해두기는 했지만 모든 내용이 주식투자의 팀처럼 짧게 짧게 보기 좋게 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았다. 그리고 중간중간 올해 들어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던 사료주나 LG에너지솔루션같은 대형 공모주등 관심을 많이 가졌던 주식종목의 월봉이나 주봉 챠트를 보여주면서 설명하고 있어 이해를 빨리 할 수 있게 도왔다

 

저자가 가장 힘주어 주장하는 월급을 주식으로 받는 시스템을 빨리 만들라는 것이다. 저자는 월 300만원의 생활비를 쓰고 있는데 주식소득으로 그 생활비가 나오고도 남는 시스템을 구축해두고 있다고 한다. 저자가 실제로 해보면서 만들어낸 다양한 매매법들을 볼 수 있었다. 주봉돌파 매매법, 120일 선 매매법, 20일 선 눌림 매매법, 월봉 매매법을 통해 수익을 내면서도 안정적인 매매법을 보여주었다. 특히 저자는 장기로 투자의 장점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저자가 알고 있고 만나본 투자 천재들의 투자 노하우를 요약해서 적은 챕터도 보인다.

 

사실 누구나 안정적인 수입을 꿈꾸고 그 대신 일은 조금만 했으면 하는데 이런 시스템이 구축된다면 좋을 것이다. 많이 어려운 내용을 담고 있지는 않아서 주린이의 경우 조금씩 관련 내용을 찾아보면서 읽기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