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 몰래 비상금 3억 모으기 - 아름다운 은퇴를 위한
문석근 지음 / 파지트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퍽이나 아름다운 책이었는데~ 읽고 보니 정말 밑줄 쫙 그어두어야 할 내용들이 많았다. 누구나 은퇴를 한다. 그게 저자처럼 오랫동안 다닌 직장일 수도 있고 혹은 육아에서의 은퇴일수도 있고, 아침밥을 짓는 것에서도 은퇴일 수도 있다. 누구에게나 이런저런 은퇴의 시간은 다가온다. 그런데 은퇴에 대해서는 닥쳐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미리 준비하고 대비하는 것이 없이 주먹구구로 해나가겠지, 살아가겠지 하는 생각으로 그냥 살아가게 되는 것 같다. 그런데 저자는 은퇴 2년을 남겨두고는 자신이 은퇴 후 어떻게 살게 될지를 상상해 보고 은퇴 후 자신이 살아갈 모습을 미리 만들어 냈다. 그 부분이 정말 놀라웠다.

 

물론 은퇴 후 가장 시급한 것은 매달 나오던 월급이 이제는 나오지 않으니 경제적인 부분을 안정감있게 만드는 것일 것이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경제적인 부분뿐만이 아니라 자신이 어떻게 아직도 굳건하게 일을 하고 있으면서 정신적이나 물리적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가지고 살고 있는지 적고 있다. 그래서 더 의미가 있고 도움이 많이 되는 내용이었다. 특히 요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식 투자에 대한 부분을 자세하게 언급해 집중해서 읽어보았다. 비상금을 모으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었을텐데 투자의 방법중에 주식 투자도 한 몫을 했다. 그래서 주식투자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처음부터 말해주고 있어 더 좋았다.

 

저자만의 주식투자 10원칙을 잘 정리해 주고 있어 나만의 투자 원칙을 만들어 낼 때 참고 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저자가 어떤 책을 읽고 누구의 말을 통해 자각하고 자신의 은퇴를 준비한 것을 솔직하고 담담하게 이야기해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다. 뒷 부분은 주식투자와 관련한 내용이 대부분이라서 초보 투자가나 은퇴를 하고 어떻게 돈을 투자할까를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나 역시도 밑줄을 치고 적어가면서 공부했다. 은퇴는 누구에게나 오는 과정이다. 하지만 현명하게 대비하고 준비한다면 좀 더 쉽고 자유롭게 맞이 할 수 있을 것이다. 은퇴후 퇴직금과 함께 아내에게 경제 독립한 비상금 3억을 모은 저자가 정말 대단해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