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골드러시 - 미래산업의 열쇠, 누가 마지막 메타버스에 탑승할 것인가
민문호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타버스라는 말이 주변에서 많이 들리기 시작했다. 무엇을 말하는지 처음에는 감도 잘 오지 않았다. 뭔지는 몰라도 엄청 중요한 것이라는 건 알겠는데 이번 책을 통해 더 잘 공부해보고자 했다. 이 책의 저자는 메타버스 플랫폼기업을 운영하는 CEO. 그래서 이 책을 좀 더 쉬우면서도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게 쓴 것도 같다. 이론과 실제를 함께 이해할 수 있었던 책이었다. 메타버스의 개념부터 시작해 우리가 조금이라도 들어본 용어나 명칭, 사례들을 들고 있어 친숙하게 느껴졌다. 어려운 개념도 쉽게 설명하는 책이 있고 더 어렵게 설명하는 책이 있는데 이 책은 전자여서 책장이 쉽게 넘어갔다.

 

과거, 현재, 미래의 메타버스와 메타버스 비즈니스와 관련한 이야기까지 아우르고 있었다. 내가 관심있는 부분은 미래의 메타버스 부분이었다. 물론 현재에 사용도 중요한데 미래사회에서 어떤 중요도를 나타내고 어떤 쓰임새를 보일지가 궁금했다. 메타버스 유망 직종도 흥미로웠다. 우리들이 현재 익히 알고 있는 직업들이 아닌 기상현실 전문가나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들이 각광을 받는 시대라니 생각도 못한 상황이다. 직업뿐만 아니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만들어 질거라는 말에도 공감이 되었다.

 

미래세계에 대해 얼핏 상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저자는 사진과 자세한 설명을 곁들여서 미래세계가 메타버스 안에서 어떤 모습을 구현해 나가는지 말하고 있다. 어렴풋하게만 알고 있던 메타버스나 미래 세계에 대한 모습을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이 책에 나오는 다양한 메타버스 관련 단어들이나 미래 세계에 자연스럽게 사용될 용어들을 모두 익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메타버스에 대한 지식이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