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테크, 돈 잘 버는 엄마들의 온라인 출근 로드 - SNS, 네이버카페, 유튜브, 디자인툴, 공방, 셰어하우스로 수익 창출하기
강민영 외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여성보다 엄마가 강하다고 하는데 맞는 말인 것 같다. 엄마들은 정말 멀티가 된다. 육아를 하면서 자신의 일을 하고 자신이 하는 일도 모자라 다른 일로 수익을 창출하기까지 척척해내는 걸 보면 놀라울 따름이다. 이 책안에도 6명의 대단한 여성들이 나온다. 자신들이 가장 잘하는 분야에서 승승장구하는 그녀들의 이야기를 읽다보니 저절로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온라인상에서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면서 자신만의 개성을 뽐내거나 디자인을 활용해 온라인 상에서 멋진 이미지를 만들어 내고 온라인으로 공방을 만들어낸 여성, 꾸준히 필사를 하면서 온라인 카페를 만들기도 하고 유투버로서 활동하면서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셰어하우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여성... 이렇게 6명의 면면을 동시에 알려주는 책이었다. 6명의 이야기를 읽고 나니 요즘 시대에 정말 누구나 해보고 싶었던 일들을 통해 재미와 활력을 찾고 수익까지 만들어 낸다니 할 수만 있다면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알짜 내용들이 많았다.

 

모든 내용이 칼라의 사진과 표와 그림을 넣어 따라해보고 익히기 쉬은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어 좋았다. 특히 전업주부 13년차로 성악을 공부한 음악대학 학생인 허지영 저자의 이야기가 와 닿았다. 우연한 기회에 유튜브 영상을 만드는 강의를 보고 따라 해 보면서 자신만의 컨텐츠를 만들기 시작했다는 이야기였다. 처음 시작을 아이들과 재미있는 활동을 하며 찍은 영상을 올리며 쉽게 시작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동영상을 크리에이터 강의를 시작하고 계속 자신을 발전시켜나갔다.

 

6명이 자신만의 커리어를 만들어 나가는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줘 좋았고 모두들 자신만의동기와 어떻게 지금의 자리까지 올라갔는지에 대해 솔직하고 재미있게 적고 있어 매우 즐겁게 읽었다. 나도 그들의 열정을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엇을 시작하든 더 열정적이고 더 열심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